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 성황리에 개최. 디자인학부 24학번 우가림 학우 ‘대상’수상 ···‘대상’ 수상자 우가림 학우 인터뷰
조회 수 128 추천 수 0 2025.04.28 12:43:25

서경대학교 대학혁신추진사업단에서 주최한 대학혁신지원사업 「서경대학교 점퍼 디자인 공모전」이 많은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특색 있고 공감 가는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우리 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재학생들의 소속감과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22일간 출품작을 접수 받았으며, 본인이 직접 디자인한 점퍼 디자인 사진을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참가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 결과, 디자인학부 24학번 우가림 학우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그밖에 광고홍보컨텐츠학과 1명, 디자인학부 1명, 글로벌비지니스어학부 1명으로 다양한 학과(부) 및 전공의 학우들이 ‘최우수상’, ‘우수상’ 그리고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4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만 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디자인학부 24학번 우가림 학우를 만나 수상 소감과 함께, 공모전에 제출했던 작품에 관한 설명을 들어봤다.
□ 인터뷰: 우가림 학우(디자인학부 24학번)
- 안녕하세요, '대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인터뷰에 앞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자인학부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전공 24학번 우가림입니다.
- ‘대상'을 수상하게 된 소감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수상을 기대 안 했는데, 대상을 받게 돼 얼떨떨하고 기분 좋습니다.
- 이번 공모전을 어떤 경로로 알게 되었고 참가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요?
공모전을 처음 알게 된 건 공지 카톡방에 학교 점퍼 공모전 소식이 올라오면서였습니다. 이후 학교를 상징하는 나뭇잎 로고를 보다가, 이니셜의 곡선적이고 직선적인 요소를 활용해 나뭇잎을 재해석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스케치를 시작했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본격적으로 공모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어떤 방식으로 공모전을 준비했고, 점퍼에 담아내고자 하였던 부분이 무엇인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과잠을 꾸미고 싶지 않고 마땅한 아우터가 없을 때 편하게 입는데요 그래서 학교 점퍼도 심플하고 튀지 않는, 데일리하게 손이 가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심볼도 같은 분위기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디자인을 의도했습니다. 예시로 올린 돕바가 아니더라도 야구점퍼, 바람막이 등 다양한 버전으로 구성 가능하게끔 하고 싶었습니다. 심볼 설명 입니다. S의 둥근 형태가 나뭇잎의 곡선적인 형태와 비슷하다고 생각해 배치했고 k을 잎맥처럼 활용해 중심을 잡아주었습니다 u는 k로 만들어진 가는 잎맥 사이에 넣어주어 나뭇잎 형태가 완성될 수 있게끔 해주었습니다. 또 그라디언트효과를 도트로 변환시켜 넣어서 심심할 수 있는 심볼에 입체감을 주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제 가능성을 넓혀가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을 말씀해 주세요.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제 아이디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표현해볼 수 있었고, 과정 자체가 제게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홍보실=임다현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