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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서비스센터는
각종 증명서, 추천서, 학생증 발급과
휴학, 복학, 자퇴등 학생관련 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해드립니다.

종합서비스센터

Q. "종합서비스센터" 관련 문의 : 02-940-7068, 7067

종합서비스센터 소개

각종 증명서, 추천서, 학생증 발급과 휴학, 복학, 자퇴등 학생관련 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

종합서비스센터는 각 행정부서의 행정자료를 전산망을 통해 일원화하고 이를 학사정보시스템으로 구축하여 학사행정에 관한 학생들의 민원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하고 있다. 각종 증명서, 추천서, 학생증의 발급과 휴학, 복학, 자퇴 등 학생관련 업무를 종합서비스센터에서 통합 처리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인터넷을 통하여 학생 개인의 학사정보조회는 물론 학교생활에 필요한 모든 행정서비스를 학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종합서비스센터는 혜인관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기 중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증명서 발급업무

증명서 발급업무
구분 자동증명발급기 행정기관 FAX 민원 민원우편 신청 인터넷증명발급 종합서비스센터
증명서 종류 교원, 학생(대학원, 학부, 평생교육원 등), 직원의 모든 증명서
-재직 및 경력증명서, 졸업 및 성적증명서 / 휴학 및 재(제)적증명서 등
소요시간 즉시 일과시간 3시간이내 발송일로 부터3~5일 즉시 즉시
신청 및 발급시간 연중무휴 (24시간) 평일09:00~18:00 방학10:00~16:00 우체국업무시간 연중무휴 (24시간) 평일09:00~18:00 방학10:00~16:00
신청 및 발급방법 직접방문 주민센터 (동사무소) 방문신청 우체국방문(민원우편/등기) 학교홈페이지(증명서발급란) 직접방문
장소 유담관9층 주민센터 (동사무소) 우체국 학교홈페이지 혜인관1층
발급수수료 재학생:500원
(영문:1,000원)
졸업생:1,000원
발급수수료(동일) + 대행수수료 재학생:500원
(영문:1,000원)
졸업생:1,000원
교육비 납입 증명서 -서경포탈, 국세청홈페이지, 자동증명발급, 동사무소 FAX신청 종합서비스센터방문 : 수수료 없음
추천서/수혜확인서 구비서류 지참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즉시처리, 수수료 없음)
기타 E-mail, 파일화, 전화사전접수는 미시행
비고 종합서비스센터(혜인관 1층) service@skuniv.ac.kr
T. 02-940-7067~8
F. 02-940-7069
증명서 발급업무 주의사항
  • 위 사항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학점은행제 재학생은 영문증명서 제외.

학적변동업무(학칙 및 학칙시행세칙 참조)

휴학

  1. 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해당학기 휴학기간 내에 서경포탈에서 on-line 휴학신청을 하고 학과장 승인 후 종합서비스센터에서 완료하게 되면 휴학 처리됩니다. 입대휴학 및 대체휴학자는 첨부서류(입영통지서)를 지참하고 종합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출 후 처리됩니다.
  2. 휴학은 등록금 납부와는 관계없으며, 개강 후 수업일수 1/4 이후에는 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3. 군입대 휴학은 입영통지서를 받은 학생에 한하여 허가하며, 학기의 3/4이상을 출석하고 중간시험을 응시하고 입영한 자에 대한 성적은 본인이 성적인정을 희망한 경우에 한하여 중간시험 성적을 해당학기 성적으로 인정합니다.

복학

  1. 복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해당학기 복학기간 내에 서경포탈에서 on-line 복학신청을 하면 익일(토, 공휴일 제외)에 완료처리 합니다.
  2. 제대 복학자, 재휴학자(제대복학)는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1부를 지참하고 종합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출 후 처리됩니다.
  3. 휴학자는 반드시 복학신청을 하여야 하며 복학이 허가된 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퇴

  1. 부득이 한 사정으로 자퇴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고 종합서비스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자퇴원서를 작성하여 본인 서명 날인 후 학과장 날인을 받아 제출하면 처리됩니다.
  2. 등록금 환불 대상자는 본인통장, 신분증을 지참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3. 등록금을 납부하고 자퇴한 학생의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퇴하는 학생의 등록금 반환표
사유발생일 공제금액 반환금액
개강이전 없음 납입금액 전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납입금의 1/6 해당 납입금의 5/6 해당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납입금의 1/3 해당 납입금의 2/3 해당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납입금의 1/2 해당 납입금의 1/2 해당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납입금 전액 없음
등록금 납부하고 휴학한 학생이 자퇴하는 경우
  • 휴학일이 개강 전일 경우 : 등록금 전액 반환
  • 휴학일이 개강 후일 경우 : 위 표와 같이 휴학일 까지의 일자를 계산하여 차등 반환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본인의 성명이나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종합서비스센터에 비치되어 있는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 신청원서를 작성하여 본인 서명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주민등록초본 원본1부 제출)

주소 및 연락처 정정

  1.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때는 서경포탈(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을 이용하여 본인이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연락처를 정확히 입력해야 학적 및 학생생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학생증 발급업무

현재 본교 학생증은 ID카드로 학술정보관 이용 및 도서대출, 직불카드의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학생은 반드시 발급받아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규발급

  1. 대상 : 신입생, 편입생, 복학생 등 ID카드 학생증 미발급자
  2. 수수료 : 무료
  3. 지참물 : 사진 1매,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사본 1매
  4. 발급기간 : 3~5주
  5. 발급절차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학생증 신규발급을 신청하고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신분증 제출

재발급

  1. 대상 : ID카드 학생증을 발급 받은 후 분실한 재학생
  2. 수수료 : 무료
  3. 지참물 : 없음
  4. 발급기간 : 3~5주(분실 후 즉시 신청)
  5. 발급절차 : ARS로 본인이 재발급 신청(1544-7000)

각종 추천서 및 확인서 발급업무

취업/아르바이트 추천서

졸업(예정자)생 및 재학생이 취업이나 아르바이트에 필요한 추천서를 발급합니다.

장학추천서

기업체 및 외부장학금 신청에 필요한 장학추천서를 발급합니다.

장학금 수혜/미수혜 확인서

진학, 외부장학금 신청 등에 필요한 장학금 수혜/미수혜 확인서를 발급합니다.

국제학생증 발급업무

ISIC(국제학생증)는 유네스코가 인증하고 WYSETC(World Youth Student Education travel Confederation)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생 신분증으로, 국내외에서 ISIC를 이용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대학에서도 재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ISIC(국제학생증) 발급서비스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청 자격

학부,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 QUICK MENU ⇒ 국제학생증 클릭 ⇒ 서경대학교 포탈 로그인 ⇒ 서비스 선택 ⇒ onestop ⇒ ISIC(국제학생증)발급 ⇒‘신청' 버튼 클릭
  2. 신청서 작성 및 발급비(17,000원) 결제
  3. 온라인 신청 후 가까운 KEB하나은행을 방문, 수령

기타 업무

분실물/습득물

종합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분실물/습득물 게시를 자유롭게 공지하여 습득물을 신속하게 접수, 보관하여 해당 학생에게 전달합니다.

학생상담

학칙 및 시행세칙, 교육과정을 토대로 한 수강 및 부전공, 복수전공 신청, 졸업에 대한 학사 안내와 학교생활을 하면서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해야 하는 각종 사항에 대하여 상담을 하고 해당 부서로 안내해 줍니다.

One Stop Service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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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서비스센터는
각종 증명서, 추천서, 학생증 발급과
휴학, 복학, 자퇴등 학생관련 업무를
ONE-STOP으로 처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