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경대와 함께하는 K-POP 멘토링
2024 서경대와 함께하는 마을교육활동 Make-up Artist Challenge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 교수)는 성북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서경대와 함께하는 ‘K-POP 멘토링(댄스·음원제작·보컬)‘과 ’마을교육활동 Make-up Artist Challenge‘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프로그램 과정에 80% 이상 참여한 성북구 청소년들에게는 성북구청장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서경대와 함께하는 ‘K-POP 멘토링(댄스·음원제작·보컬)‘과 ’마을교육활동 Make-up Artist Challenge‘은 성북구청과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역량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운영해온 지역 문화예술 특화프로그램이다.
무더운 여름, ’2024 서경대와 함께하는 K-POP 멘토링‘은 서경대학교 공연예술대학 실용음악학부(학부장 장웅상 교수), 무용예술학부(실용무용전공 천성욱 교수) 교수진의 지도와 재학생, 졸업생들의 참여로 K-POP 댄스, K-POP 음원제작, K-POP 보컬 등 직업탐색을 넘어 멘티 60여 명의 내재된 재능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K-POP 문화의 올바른 유희와 소비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K-POP 현장의 생생한 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아울러, ’2024 서경대와 함께하는 마을교육활동 Make-up Artist Challenge‘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부학장 신세영 교수) 교수진의 지도와 메이크업디자인학과 석사 및 학부 재학생들의 참여로 트렌드 메이크업 분석과 K-POP 아이돌 메이크업, 무대 및 특수분장 시연, 메이크업 관련 직업군에 대한 이해 등 다채로운 실습과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그룹별 전문가 시연과 멘토링, 메이크업 도구를 활용한 실습활동을 통해 40여 명의 청소년들은 생생한 실무현장을 경험하고 진로개발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미경 교수(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는 “K-pop과 K-뷰티산업은 글로벌 전성시대를 맞이함과 동시에 여러 분야에 동시다발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세계문화의 중심에 서 있는 관내 청소년들의 질 높은 경험과 성장을 위해 대학의 전문 자원을 지역과 연계하여 더욱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