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서경대학교 (총장 김범준) 근로자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해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서경대학교는 ICT 기술의 혁신적 발전에 따라 대학도 융복합 교육체계로 변화하는 흐름에 맞춰 융복합 교육 모델 발굴에 힘쓰고 있다.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등 첨단 학부를 신설해 시대에 맞춘 차세대 융복합 전문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모바일 연동 출결 시스템, 자동 녹화강의실 등의 스마트교육 인프라도 대폭 보강해 미래교육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협회에서 진행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분기별로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필수교육 사항으로, 주요 교육내용은 △산업 보건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 보상 보험제도 및 보험금 청구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업성 근골격계 질환의 주요 원인과 예방 대책 등을 포함하여 근로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요한 내용 위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협회는 정부 정식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진행하는 안전교육 전문 기관이다. 안전사고 유발 사례 또는 개선 사항에 대한 업종별 맞춤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특화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정성호 대한안전교육협회장은 “지속적인 재해예방 교육과 안전 점검을 통해 학생, 교직원 등의 생명을 보호하고 중대 재해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근로자 보호는 안전 보건의 중요사항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이 조성되도록 안전계획 수립부터, 안전관리, 안전교육에 이르는 안전과 관련한 전 과정에 적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의 개발과 보급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비전을 전했다.
협회의 안전보건교육 과정 및 수강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이러닝교육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원본기사>
국제뉴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21635
<관련기사>
비즈니스코리아 https://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