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학과장 김문기 교수) 광고연구회 [AD_leave(애드리브)] 소속 21학번 장민선, 김윤진, 박서진과 시각정보디자인학과 20학번 김윤진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서경대 팀이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의‘제20회 KPR 대학생 PR아이디어 공모전’의 ‘영상부문’에 출품해 영예의‘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광고홍보콘텐츠학과 [AD_leave] 소속 21학번 신유철, 박경빈, 김진솔 등 총 3명으로 구성된 서경대 팀도 ‘영상부문’에서‘입선’하는 실적을 거뒀다.
제20회 KPR 대학생 PR아이디어 공모전’은 총상금 규모 1,600만 원과 실무자들의 오프라인 심사, 100명 규모의 시상식 행사를 포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PR 아이디어 경연 대회다. 올해 83개 대학에서 총 636명, 205개 팀이 참가해 참신하고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로 열띤 기량을 겨뤘다.
이번에‘최우수상’을 수상한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21학번 장민선, 김윤진, 박서진과 시각정보디자인학과 20학번 김윤진 팀의 출품작 [손끝에서-손끝으로]는 수공예품 온라인몰인‘리버마켓@온라인’의 정성과 온기가 판매자에서 소비자로 전해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홍보영상이다. 정성껏 상품을 만드는 판매자의 손에서 상품을 즐겁게 이용하는 소비자 손의 이미지가 교차되는 동시에 키카피인‘손끝에서-손끝으로’가 반복되며 감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영상미가 돋보였다.
'입선’의 실적을 거둔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21학번 신유철, 박경빈, 김진솔 팀은 출품 영상 [너 덕분에, 크리스플라이어]로 싱가포르 항공인 크리스플라이어의 여러 혜택과 서비스를 홍보했다. 공항에서 크리스플라이어를 다양하게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과‘너 덕분에’라는 키카피를 활용한 혜택 설명 나래이션으로 크리스플라이어를‘크리스’라는 이름의 가까운 친구처럼 표현했다. 공항 배경으로 여행을 떠날 때의 설레는 분위기와 만족스러운 여행 후의 감정을 연기와 소품, BGM으로 나타낸 점이 인상적인 영상이다.
해당 공모전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6인의 학생들에게서 알 수 있듯,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광고홍보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광으로 서경대학교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처럼 꾸준히 수상 실적을 거두는 데에는 본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과장 김문기 교수와 김희연 교수가 열정을 가지고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광고연구회(AD_leave 애드리브)를 통하여 학생들을 Personal Teaching 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에도 학과장 김문기 교수는 공모전에서의 수상 경력이 광고인으로써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펙임을 학생들에게 강조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