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주임교수 박성진, 조교수 천성욱 각각 초대 회장, 부회장에 취임, 지난 11월 20일(일) 오후 1시 서경대 문예관 15층서 열려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박성진 주임교수 주관으로 지난 2022년 11월 20일(일) 오후 1시 서경대 문예관 15층에서 대한실용무용학회 창립 총회가 개최됐다.
대한실용무용학회는 실용무용의 학문적 연구 및 학술사업의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목적과 뜻을 함께하며, 해당 분야의 지평을 넓혀 갈 연구자들을 모집 중에 있다.
이날 총회는 학회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박성진 주임교수가 초대회장에 선출되었고 같은 학교 및 학과의 천성욱 교수가 부회장겸 편집위원장으로 뽑혀 회의를 주재하였다.
임원진으로는 박성진 초대회장, 천성욱 부회장 겸 편집위원장 외에, 부회장에 정승혜 한양대학교 무용예술학과 겸임교수, 편집간사 조아현, 사무간사 박보영, 총무 박수현, 그리고 이사진에 동아방송예술대 K-POP과 유혜진 교수, 국제대학교 엔터테이먼트 학부 이미림 교수를 비롯해 실용무용전공 관련 기관에 재직 중인 이주연, 김수연, 유길현, 이초록, 김수정, 김수지, 권오승, 전경배, 김의영, 이지훈, 최인경 등 총 19명이 위촉되었으며 당일 총회에는 이중 13명의 임원이 참석해 의견을 개진했다.
대한실용무용학회의 연간 사업계획으로는 학회지 및 학술도서 발행, 학술발표회 및 강연회 개최, 실용무용 교육보급과 그 조성에 도움이 되는 활동, 국내외 학술단체와의 연대 및 교류 등이며 오는 2023년 5월 첫 학회지 발간을 앞두고 있다.
이날 초대회장에 선출된 서경대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박성진 주임교수는 축사에서 “학회가 이제 첫발을 내딛었지만, 실용무용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판이 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서경대학교에서 출범한 대한실용무용학회의 향후 활동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