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경대학교총장배 실용무용전공 학교대항전 스트릿댄스 배틀 대회 ‘장학’ 서경대학교 실용무용전공 재학생팀 우승
조회 수 4213 추천 수 0 2023.02.09 14:30:302022년 12월 10일 오후 1시 서경대 본관 8층 컨벤션홀서 열려
서경대학교는 산학협력단과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주관으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1회 서경대학교총장배 실용무용전공 학교대항전 스트릿댄스 배틀 대회 ‘장학’을 지난 12월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실용무용전공 박성진 주임교수와 천성욱 조교수가 각각 대회 예술감독과 연출을 담당하고, 실용무용전공 20학번 학생들의 기획 및 주도하에 진행되었다. 주최 측은 실용무용전공이 개설되어 있는 주요 대학 및 대학부설 학점은행제를 대상으로 각 교육기관의 재학생들이 교류하며 올바른 스트릿댄스 문화를 정착하고 발전하는데 대회 개최의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대회는 각 학교별 대항전과 개인전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다. 학교별 대항전에는 서경대학교를 비롯하여, 한국체육대학교, 우성대학교, 국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상명대 미래교육원, 경희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국민대 평생교육원 등 총 9개 기관의 실용무용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각 기관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해당 기관 5명의 대표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경합을 벌였다.
이날 학교별 대항전 우승은 서경대학교 재학생 팀(21학번 정현성, 박영웅, 20학번 이한비, 김민재, 이아라)이 차지하였으며, 개인전 우승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에 재학 중인 공수진 학생이 차지했다.
금번 행사의 예술감독과 연출을 맡은 박성진 주임교수와 천성욱 교수는 본교 이외의 대학 실용무용 전공 학생들과의 교육 교류 및 연계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열린 사고와 예술적 표현력을 함양하고 나아가 실용무용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이 전문예술인으로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