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팀 내외 선발, 창업 프로그램 및 활동 등 지원 예정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단장 김범준)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초기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팀)를 성장, 육성시키기 위해 ICT-문화융합 창업경진대회를 열 예정이며 대회에 참가할 창업팀을 오는 11월 13일(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대회에 참가한 창업팀이 제출한 서류 평가를 통해 이뤄지며 총 10개 팀 내외를 선발해 연말까지 창업활동비 지원, 창업역량 강화 교육, 창업 멘토링,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 내 관련 기관과의 각종 창업지원 연계를 통해 창업팀의 실질적인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ICT-문화융합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또는 지역 사회문제 해결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으로, 이번에 대회를 세 번째 진행하는 관계로, 보다 심층적인 서류심사 과정을 통해 선발한다.
서경대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장인 김범준 부총장은 “앞서 진행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입주한 우수한 창업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이 본보기이자 동기부여가 되어, 더욱 참신하고 진취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초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보다 많이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의 자원과 강점을 살려 창업 초기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 신청을 위한 제출서류는 서경대학교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www.skuniv.ac.kr) 또는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블로그(https://blog.naver.com/sku_camta)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11월 13일까지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 공모접수 e-메일(camta_info@skuniv.ac.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