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2022년 시즌2 ‘성북피플인사이드’ 시리즈 세 번째 영상 ‘지구를 바꾸는 작지만 위대한 힘’ 성북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큰 관심 끌어
조회 수 5939 추천 수 0 2022.07.11 14:46:34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이하 청문단, 운영위원장 방미영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교수)의 성북구 알리기 두 번째 프로젝트 ‘성북피플인사이드’ 시리즈의 세 번째 영상 ‘지구를 바꾸는 작지만 위대한 힘’이 7월 4일 성북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6월 영상은 환경의 달을 맞아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제로웨이스트샵인, 일상 공감을 소개한다.
<성북피플인사이드> 세 번째 영상 썸네일
시즌 1이 <성북구에서 살아남기> 라는 빅미션을 수행하는 예능방식으로 각 편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영상의 유니크함을 살려냈다면 시즌2는 <성북피플인사이드>로 서스펜스 잠입물 형식의 웹예능 콘텐츠로 성북구 명사와 유명 장소를 소개한다.
<성북피플인사이드> 세 번째 영상 스틸컷
성북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는 <성북피플인사이드>는 주인공 서울시 본부 ‘S요원’이 성북구 곳곳에 있는 사람들의 의식 속으로 잠입하여 주어진 시간 내에 그들의 정보를 빼내온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콘텐츠로, 이번 영상에서는 성북구 길음동 일상공감의 대표 ‘김민이 대표’의 의식 속으로 들어가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성북피플인사이드> 첫 번째 영상 스틸컷
특히 이번 화에서는 환경에 대해 배타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 성북구 사람들의 따뜻함을 엿볼 수 있다. 일상 공감의 김민이 대표는 일상공감이 특별한 가게가 아닌 지나가다 필요한 것을 사려고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는 가게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표현했다.
<성북피플인사이드> 세 번째 영상 스틸컷
이번 화는 ‘S요원’이 미션을 수행한 후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이 바뀌며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후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사용하며 지구를 바꾸는 작은 일에 앞장 서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어설프지만 성북구 사람들의 의식 속에 잠입하여 5분 동안 많은 정보를 빼내며 활약을 드러내는 S 요원의 모습에 이후의 미션을 어떻게 수행해 나갈지 기대된다.
청문단의 <성북피플인사이드> 연속 시리즈에는 9명의 청문단 단원들이 올 한 해 동안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어 유튜브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기업에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