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학문을 이끌어가는 글로벌 대학 서경대학교는 지난 12일 한국 필라테스 교육의 선두주자인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필라테스 지도자 인재 양성을 위한 필라테스 일반과정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서경대학교는 2022년 개교 75주년을 맞이하며, 실용건강체육 계열 지도자 양성을 위한 계획의 하나로 ’필라테스 전문지도자-CPPI‘ 과정을 서경대 예술교육원 일반과정으로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편성하여 2022년 6월에 개강한다.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필라테스 전문기업인 리윰필라테스는, 특히 필라테스 교육분야에 있어서 탄탄한 교과목 구성과 깊이 있는 교육내용으로 일선의 필라테스 단체장들과 대표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필라테스 강사 자격 과정이다.
필라테스 강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라테스 기능해부학을 시작으로 신체 자세와 평가, 매트 필라테스, 리포머,캐딜락, 체어, 배럴시리즈 등 총 10과목으로 구성되어 총 190시간의 교육을 이수 받아야 하며, 수료생 전원에게는 서경대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의 설립자인 박은주 대표원장이 예술교육원 강사로 임명되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은주 대표원장은 간호학을 전공하고 분당서울대병원, 보훈복지공단 척추관절센터 등 종합병원에서 10여 년간의 임상경험과 15년간의 필라테스 수련을 한 필라테스 마스터 강사로서 현재 국내 필라테스 교육의 앞서가는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생활체육과정 류일서 주임교수는 “현재 필라테스 분야의 발전으로 인해 무분별하게 생겨나는 필라테스 강사 자격 과정들로 인해 많은 혼란이 발생하는 가운데 이번 서경대 CPPI 필라테스 강사과정 개설을 통해 이론과 실기 능력이 함양된 강사들이 배출될 수 있는 필라테스 교육의 기준을 만들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원문출처>
데일리경제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