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를 모티브로 제작되었고 서경대학교 학우들이 영화에 출연하였을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의 대부분을 서경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한 뮤지컬 영화 ‘K스쿨’이 올 봄 국내 극장가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제작사 강컨텐츠(대표 박미경)와 서경대학교가 산학협력 차원에서 협업해 제작된 'K스쿨'은 패션스쿨을 배경으로 밀레니엄 세대의 꿈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린 청춘 로맨스 뮤지컬 영화로, 우주소녀 다원, 에이프릴 예나, 멋진 녀석들 백결과 의연이 주연을 맡았고 서경대학교 뮤지컬학과, 공연예술학부 학생들이 극중 비중있는 역할을 맡고 공연과 의상제작에도 다수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학가와 영화계에서는 예술교육의 강자인 서경대와 영화, 방송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강컨텐츠가 상호 콜라보를 이뤄 예술성과 완성도를 높힘으로써 수준 높은 영화 제작과 함께 산학협력의 새로운 성공사례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서경대학교는 뮤지컬 영화 ‘K스쿨’의 제작에 앞서 지난해 11월 강 컨텐츠와 영화 제작 협찬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두 기관은 뮤지컬 영화 ‘K스쿨’을 제작하면서 서경대 측은 촬영에 필요한 제반 장소 및 시설을 제공했고 뮤지컬학과와 모델연기전공 학생 및 교수가 대거 출연하였으며 공연예술학부 무대패션전공 학생들이 제작한 의상을 제공했다. 강컨텐츠 측도 본 영화 시작 전 서경대학교를 모티브로 영화를 제작했다는 자막 노출과 함께 스크린 속에 서경대 캠퍼스 내 주요 건물과 시설을 담았으며 엔딩 크레딧에 출연 학생 및 교수의 이름과 의상 제공자를 명기함으로써 서경대학교의 PPL 효과와 인지도, 지명도를 높일 예정이다.
K팝 아이돌 스타들이 전세계 팬들에게 보내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세계 최초 8K UHD 뮤지컬 영화 'K스쿨'은 중국, 일본, 태국에 선판매된 데 이어 미국 최대 영화 채널인 HBO에서 이들 3개국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판권을 구매해 국내외 영화계에서는 벌써부터 커다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영화 "k스쿨" 시나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