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 이름도 같은 두 사람, 슈퍼엘리트모델 김태연(사진 왼쪽)이 국악신동 김태연을 만났다.
한국모델협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인터뷰에서 모델 김태연은 국악신동 김태연과 함께 7월25일 열리는 제1회 KMA키즈스타모델선발대회 등 다양한 주제를 갖고 20분에 걸쳐 이야기를 나눴다.
슈퍼모델 김태연은 국내 최고의 엘리트패션모델 등용문인 1997년 SBS슈퍼모델선발대회의 준우승자로 페라가모, 랑콤, 샤넬 모델로 활동하면서 크리스챤디올, 앙드레김, 이신우, 노승은 등의 런웨이를 장식했다. 도쿄컬렉션을 비롯해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무대에서 활동하면서, 방송CF도 상당수 출연해 블렌하임 아파트, 현대카드, 대한항공, 골든듀, 올림푸스, 우노화장품, KT&G, 유기농 맘마밀 등에 출연했다. 현재는 교육자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모델연기전공, 서경대 예술교육원 모델학전공 주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국악신동 김태연은 올해 9세로 6세 때 판소리와 민요를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해 전국대회 판소리 유 아부 최우수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KBS ‘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2018년 5월에 열린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에서도 대상을 거머쥐었고, 최근 KBS2TV 불후의 명곡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모델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두 사람은 인터뷰 내내 나이를 뛰어넘는 유쾌한 티키타카 케미를 선보였다.
다음은 일문일답 (김태연 교수=모델 태연, 국악신동 김태연=국악 태연으로 표기)
모델 태연: 태연이는 무엇을 하고 싶어요?
국악 태연: (모델 태연을 보며) 언니처럼 모델을 하고 싶어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멋있는 사람. (모델 태연의 머리를 만지며) 근데 머리가 무척 이뻐요.
모델 태연: 우와~ 칭찬받았네. 오늘 태연(국악 태연)이를 만난다고 하길래, 이쁘게 보이고 싶어서 꾸미고 왔어요. 태연이는 예쁜 것을 좋아하나 봐, 어떤 옷을 좋아해.
국악 태연: 내 마음에 드는 옷이요. 남들은 안 어울린다고 하지만, 그런 옷들이 좋아요. 하늘 색, 빨간 색의 자연스러운 옷들이요. 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옷은 블랙이에요. (모델 태연을 뚫어지게 바라보며) 언니, 모델 일 재미있으세요? 모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해요?
모델 태연 : 재미있지만 어려운 길이에요.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하죠. 무대에서 서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반드시 해야해요.
국악 태연 : 저, 마음만 먹으면 윗몸일으키기 100개도 할수 있어요. (웃으며) 사실 100개는 많고 30개는 할 수 있어요. 우리 엄마는 50개 해요. 그런데 운동을 하고 싶지 않은 날이 많아요. (웃음)
모델 태연: 나는 노래를 못부르는데, 국악을 할 수 있을까?
국악 태연: 국악은 노래를 못해도 할 수 있어요. 저는 국악을 100번은 들어요. 가야금도 음을 다 외우지 않아도 될 때까지 외우고요. 국악처럼 매력이 있는 것은 찾기 힘들 거에요. 국악은 그냥 모든 게 다 좋아요.
*한국모델협회(KMAㆍ회장 임주완)는 오는 7월 25일(토) 오후5시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 아트홀에서 ‘2020 제1회 KMA키즈스타모델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행복한 도전, KMA키즈스타모델선발대회는 ‘미래 K스타의 주인공은 바로 나!’ 라는 슬로건 답게 “잠재력을 가진 꿈나무를 발굴해 모델로서 마음껏 재능을 펼치고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델 태연: 이번에 키즈스타모델대회에는 어떤 친구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국악 태연: 음… (나홀로 산다 출연하는) 우리 사촌언니가 좋아하는 성훈 오빠 같은 친구들이요. (카메라를 보며) 좋은 친구들이 (키즈스타모델대회에 )많이 와줬으면 좋겠어요.
*키즈스타모델대회의 모집부문은 2017년 1월1일생부터 2010년 12월31일생까지 ▲베이비스타▲큐티스타 ▲트윙클스타▲샤이니스타까지 총 4개부문에 걸쳐 선발할 예정이다.
▲행복한 도전 제1회 KMA키즈스타모델선발대회, 많이 사랑해주세요~
모델 태연: 태연이는 키즈스타모델대회에 참가하고 싶지 않아요?
국악 태연: 저도 참가하고 싶어요. 사실 저 패션쇼에 서 본 적 있었요. 너무 신났는데, 꼭 다시 나가보고 싶어요.
모델 태연: 태연이는 모델하면 잘할 것 같아.
국악 태연: 우와 정말요~ 그런데 그전에 코로나19 이겨내야죠~ (웃음) 친구들, 제1회 KMA키즈스타모델대회 많이 참가해주세요.
*행복한 도전, 제1회 KMA키즈스타모델대회의 참가는 오픈오디션앱(안드로이드ㆍ아이폰)을 통해 5월 31일(일) 1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원문 출처>
무비스트 http://www.movist.com/star3d/view.asp?type=32&id=atc000000003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