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유담관 로비층서
‘2019 SKU INNOVATION FESTIVAL 혁신에 한계가 있다고 보냐? 먹고 따블로 가!’라는 부제와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 펼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11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교내 유담관 로비층에서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홍보 및 성과확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19 SKU INNOVATION FESTIVAL 혁신에 한계가 있다고 보냐? 먹고 따블로 가!’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서경혁신원 비교과센터 연구원 및 직원 선생님들에게 듣는 취업, 창업, 진로심리, 인성, 교수학습, 교양에 관한 각종 상담과 프로그램 안내, 학습전략검사(MLST-Ⅱ), 인성알약 만들기, 연애 스타일 테스트, 뇌파로 스트레스 테스트 △방송미디어 직무 진출 및 자기개발을 주제로 한상헌 KBS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푸드 테라피 특강(힐링 쿠키하우스 만들기) △도예교실 특강(흙속에서 나를 찾자, 도자기 만들기) △AR/VR 특강(4차 산업혁명과 가상현실, 융복합 등) △Co-working Space, Prototyping Lab 및 AR/VR Studio, PBL Class Room 등의 실습환경 체험 △Start up 초청 멘토링 및 학생창업가 성과 전시회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의 창작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행사장에서는 △포토존 운영(‘HUB’ Performing Arts&Gala show 무대의상 체험) △3D 프린팅 및 3D 스캐너 체험 △AR/VR기기 체험(다양한 종류의 가상현실 기기와의 만남) △CIDESCO 시험을 준비하는 뷰티테라피 &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네일케어 & 젤 컬러링과 천연비누 & 토너미스트 만들기 체험 △O, X 퀴즈 풀고, 즉석 경품 받기 혁신퀴즈 △Save Your Heart 응원의 나무(응원의 나무에 메시지 부착, 촬영하여 상대방에게 전달) △현장목소리(포스트잍 및 스티커 자유의견 부착-수요 및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플리 & 프리 마켓 운영 △3ᐧ6ᐧ9 스탬프 운영(프로그램 참여 후 스탬프 받아 경품받기) △먹거리 잔치 등의 행사도 벌어진다.
행사에 앞서 서경혁신 페스티벌 참가를 위한 사전접수가 11월 13일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접수는 서경포탈→학부학사→취업관리→행사 신청 및 접수 순으로 하면 되며, ‘PBL CLASS 기기 체험 (Ten Friends, 피자 먹으면서 PBL로 놀기)’는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이메일 p3984101@skuniv.ac.kr, 문의: 02-940-7025, 담당: 최주영 연구원) ) 페스티벌에 관한 공유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 서경대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서경혁신페스티벌 홍보 글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공유 또는 작성하고 행사 당일 유담관 정문 안내데스크에서 공유 글을 제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게시물 확인 후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유 이벤트는 2019년 11월 13일(수)부터 2010년 1월 20(수)까지 실시한다.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대학혁신추진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추진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대학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증대시키고 1차년도인 2019년의 사업 성과를 공유, 확산하는 자리로, 상담 및 체험형 활동을 통해 학생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학생과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들의 혁신의지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명에 ‘2019 SKU INNOVATION FESTIVAL 혁신에 한계가 있다고 보냐? 먹고 따블로 가!’라는 다소 파격적인 부제를 붙인 것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한 구성원의 무한 혁신의지를 역설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페스티벌을 통해 재성장 동력의 계기를 마련하고 대학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서경인의 의지를 담아내기 위한 것이다.
이석형 서경대 대학혁신추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내용과 성과를 대학 구성원들에게 널리 알리고 대학 구성원, 특히 학생들의 교육혁신을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에 관한 다양한 목소리를 한 걸음 더 다가가 듣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교육력을 향상시키고 가치있는 대학생활을 하는데 유익한 각종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이번 페스티벌이 대학 구성원들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관한 참여 동기를 높이고 지원사업이 더욱더 추동력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경대학교는 올해 초 대학교육을 혁신하고 혁신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대학 중장기 발전 계획을 새롭게 수립했다. 이와 함께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의 목표와 방향에 부합하는 교육혁신 및 전략적 특성화를 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대대적인 교육혁신에 나섰다. 서경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를 ‘SKU-DNA 혁신을 통한 CREOS형 실용인재 양성’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SKU-DNA’ 전략을 수립했다. ‘SKU-DNA’ 전략이란 대학 중장기 발전전략에서 제시한 창의, 문제해결, 대인관계, 글로벌, 자기계발, 실무 등 6대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전략을 역량강화 프로그램(Development) 개발, 교육 인프라(Network) 구축, 실행 및 환류(Action) 등 3단계로 구체화한 것이다. 서경대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창의적인 실용교육 △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 인프라 확산 등 3대 혁신전략을 마련했다. 구체적인 혁신 방안은 △혁신 전공역량 강화 △혁신 교양역량 강화 △융복합 역량 강화 △SKU-DNA 인프라 조성 △산학협력 및 지역사회 친화적 취창업 역량 강화 △혁신발전연구 강화 및 통합 성과관리체제 구축 등이다.
서경대학교는 교육부가 실시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최고등급인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 정부로부터 대학이 자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일반재정지원을 획득, 창의융합형 실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으며 CREOS형 글로벌 리더를 길러내는 세계 속의 미래형 실용교육 중심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