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대학 나노융합공학과 이종민 군, 전자공학과 김찬미 양, 컴퓨터공학과 고영진 군 출연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직종으로 떠오른 3개 학과의 학과 교육과정, 특성, 취업준비 등 이야기 나눠…네이버TV, IPTV 통해서도 방영 예정
비즈니스정보채널 TMI 방송은 지난 3월 초 유튜브를 통해 ‘작지만 강한 대학: 서경대편’을 방송했다.
‘작지만 강한 대학: 서경대편’은 TMI 방송의 조민경, 이가원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서경대학교 이공대학 나노융합공학과 13학번 이종민 군, 전자공학과 18학번 김찬미 양, 컴퓨터공학과 14학번 고영진 군이 강남 테헤란로에 있는 TM I방송국 스튜디오에 출연해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나노융합공학, 전자공학(반도체), 컴퓨터공학의 학과 교육 과정 및 교육 프로그램, 특성과 장점, 취업 준비 및 성공 사례, 미래 목표, 비전 등을 중심으로 토크쇼 형식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주요 내용이 45분간 방영됐다.
‘작지만 강한 대학: 서경대편’에서는 토크쇼를 시작하기 전에 서경대학교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이 3분 가량 방영되었으며 프로그램 종반에는 MC들과 출연 학생들이 팀을 이뤄 서경대학교와 4차 산업혁명, 일반상식 등을 문제로 퀴즈대결도 벌였다. 퀴즈대결에서는 서경대학교 학생들이 이겼다.
‘작지만 강한 대학: 서경대편’은 유튜브에 들어가 ‘작지만 강한 대학’을 치면 시청이 가능하며 네이버TV와 IPTV를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TMI 방송의 ‘작지만 강한 대학’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의 인재를 길러내고 있는 유망 학과를 찾아서 그들만의 강점을 소개하고 미래 성장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취업 방향과 준비 방법 등을 알아보기 위해 새로이 만들어졌으며 서경대학교가 첫 번째 대학으로 선정됐다.
전체영상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youtu.be/fZq0zXC14x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