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시각디자인학전공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시각디자인학전공은 내신과 수능등급의 반영 없이 전공적성평가와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또한, 정시 가나다군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시각디자인학전공 입학 관계자는 “비실기 전형으로 미술과 디자인 분야에 열정이 있고,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기고사의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재능을 보여주지 못해 아쉬움이 컸던 미대 입시생들에게는 더욱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덧붙였다.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각디자인학전공은 입학 예정자들의 그림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낙서도 디자인 공방’ 프로그램을 매주 1회 운영하고 있다. 낙서도 디자인 공방은 입시 미술 학원에 다녀본 적 없는 시각디자인학전공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시각디자인학전공 김문기 주임교수는 “낙서도 디자인 공방을 통해 기초 그림 실력을 향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 이해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신입생들이 참여하여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매 학기 자격증 특강 및 공모전 스터디 활동을 통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다는 점도 서경대 평생교육원 시각디자인학전공의 특장점이다. 아울러, 졸업 시 서경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본교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45% 감면의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요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기사>
뉴스워커 http://www.newswork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