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성북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뮤지컬 드림캠프’ 열어···7.31 ~ 8.12 13일간 서경대 은주관서
조회 수 7406 추천 수 0 2017.08.11 15:28:18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서경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는 7월 31일(월)부터 8월 12일(토)까지 13일간 교내 은주관에서 성북구 관내 초등학교에 다니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드림캠프’를 개최했다.
성북구청과 함께한 이번 ‘뮤지컬 드림캠프’는 뮤지컬 앙상블 과정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알찬 방학생활을 돕고자 마련되었으며 뮤지컬 배우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귀중한 학습과 무대 체험의 기회가 되고 있다.
캠프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 △캐릭터 분석 & 연극적 움직임 1 접목 △상황의 표현, 타인에 대한 배려 및 이해 △대본의 재구성 △장면 곡 디테일 △공연 레퍼토리 진행 △드레스 리허설 △RUN THROUGH △장면 발표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모두 10차시로 나누어 진행되었고 장면 발표회는 8월 12일(토)에 있을 예정이다.
뮤지컬 드림캠프에 참가한 김아란(개운초 5학년) 양은 “평소 뮤지컬에 관심이 많아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직접 배워보니 동선, 안무 등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정말 많다”며 “방학 중에 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경험을 하게 되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는 어린이 단원들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와 뮤지컬을 교육하는 ‘우리 동네 예술학교’ 여름캠프를 앞두고 있으며, 신자초등학교 신자뮤직스쿨 해피앙상블 여름 캠프 개최를 시작으로 자양초, 선유초, 사대부초에서의 여름 음악캠프를 준비하는 등 공공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드림캠프의 교육 운영을 맡은 한정섭 서경대 예술교육센터 부센터장은 “서경예술교육센터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예술교육 활동과 역량 개발을 위해 대학이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뮤지컬 드림캠프 관련 문의는 서경대학교 서경예술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홍보실=김은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