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신/편입생) |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 선발관련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입주를 희망하는 “신/편입생”은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고 신청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 인원은 다음 학기 입주신청 시 입주가 제한됨 * 시행시기 : 2025학년도 1학기 입주포기, 중도퇴실, 징계퇴실부터 적용 * 입주포기 : 입주선발된 학생이 개인적인 사정 및 변심에 의해 입주 전 포기하는 경우 ※ 부득이한 경우(입원, 요양 등) 증빙자료 제출 시 예외 적용 |
1. 모집대상
가. 지원자격 : 2025학년도 본교 1학년 신입학/편입학(예정) 자
※ 신/편입학 합격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함
※ 입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나.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건강검진결과서로 확인 예정)
2) 서울시 주소 등록자
3) 신/편입 충원 합격자
다. 예술교육원 신입생 : 예술교육원으로 직접 신청
라. 군사학과 신입생 : 학과 규정에 따라 학과에서 추후 안내 예정
2. 입주신청 (매 학기 단위로 신청, 선발)
가. 신청기간 : 25. 2. 7(금) 11시 ~ 2. 12(수) 15시까지 (기한 엄수)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나.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다. 신청 URL : https://forms.gle/wqh7oX65c1YgJzjWA
라. 제출서류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1) 주민등록등본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현 거주지 확인용)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2) 건강검진결과서 1부 (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필수검사항목 : ① 흉부 X-Ray 촬영 ② B형 간염 (B형 간염 “항원(+)”는 입주불가)
※ 건강검진결과서 제출은 2. 19(수) 14시까지 이메일(skustudent@skuniv.ac.kr)로 제출 가능
※ 병·의원 사정에 따라 “결과서” 발급기간이 3~4일 이상 소요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급요망
3) 장애인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 함)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4) 파일명은 “학과(부)명_수험번호_성명”으로 생성(예시 : 미래융합학부1_00000000_홍길동)
3. 선발방법
가. 거주 지역(100%) 원거리 기준으로 선발
나.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다.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라.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4. 입주대상자 발표
가. 발표일자 : 25. 2. 18(화) 15시,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나.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것
라.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5. 생활관비 납부
가. 납부기간 : 25. 2. 26(수) ~ 2. 28(금) 09시~17시
※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 입주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주 취소됨
※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 생성
※ 예술교육원 재학생은 별도 관비납부고지서 확인 후 납부
6.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가. 입주기간 : 25. 2. 24(월) ~ 6. 24(화), 총 121일
나. 선발인원 및 생활관비
(단위 : 원)
성별 | 생활관명 | 인실 | 방향 | 선발인원 (명) | 생활관비 (A) | *보증금 (B) | 납부대상액 (A+B) |
남 | 2동 | 2인실 | | 약 16명 | 1,210,000 | 60,000 | 1,270,000 |
여 | 5동 | 2인실(7층) | | 약 8명 | 1,452,000 | 60,000 | 1,512,000 |
4인실 | 풋살장 | 약 16명 | 1,089,000 | 60,000 | 1,149,000 | ||
주차장 | 약 20명 | 1,028,500 | 60,000 | 1,088,500 |
※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원) + 출입카드 보증금(10,000원)
라.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마.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7. 인실별 생활관비 기준금액 및 산출방식
(단위 : 원) | ||||||
인실 | 생활관 | 방향 | 1일 기준금액 | 참고 (30일기준) | 비고 | |
1인실 | 여자 5동 |
| 13,000 | 390,000 | | |
2인실 | 여자 5동 | 7층 |
| 12,000 | 360,000 | |
6층 |
| 11,000 | 330,000 | | ||
남자 2동 |
| 10,000 | 300,000 | | ||
4인실 | 여자 5동 | 풋살장 | 9,000 | 270,000 | | |
주차장 | 8,500 | 255,000 | | |||
남자 2동 |
| 8,000 | 240,000 | | ||
6인실 | 여자 5동 | 풋살장 | 8,000 | 240,000 | | |
남자 2동 |
| 7,000 | 210,000 | |
※ 산출방식 : 1일 기준금액*입주일수
(예시 : 입주기간이 “03.01~04.20”의 경우, “1일 기준금액*51일”로 계산)
7. 입주기간 및 출입카드 수령
가. 본교 지정 입주 기간 : 25. 2. 24(월) 10시 ~ 3. 4(화) 17시까지
※ 입주일 이전에는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주 불가
나. 출입카드 수령방법
- 입주기간 중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 방문하여 수령 후 입주
- 수령시간 : 10시~17시(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다. 부득이 상기 시간 외 출입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학생은 필히 “학생과”로 사전문의
※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층 KT 텔레캅 상황실
8. 생활관비 반환기준
가. 생활관 규정 제21조 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단,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나.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주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퇴실 및 연장 안내
가. 퇴실일시 : 25. 6. 24(화) 17시까지
※ 퇴실 신청서 제출 및 출입카드 반납 방법 등은 추후 공지 예정
나. 퇴실 학생은 생활관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다. “중도퇴실” 시에는 생활관 반환기준 필히 확인
라. FAQ “생활관 퇴실(환불) 신청서 제출 안내”(https://www.skuniv.ac.kr/179895) 참조
10. 방학 중 연장신청 관련
가. 방학중 연장입주를 원하는 학생은 학기말 이전에 발표되는 “방학 중 생활관 신규 또는 연장 신청 공고”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각종 사업 및 단기연수생 등의 입주 배정의 여석결과에 따라 입주인원 및 발표일정 등의 연장신청 관련 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11. 유의사항
가.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 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 시에도 즉시 강제 퇴실 조치됨
나.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다.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라.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2.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층), 평일 10시~16시(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7024
E-mail. skustudent@skuniv.ac.kr
2025. 1. 23
서경대학교 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