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업무능력 강화해 취업경쟁력 제고, 정부 청년고용정책과 연계도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본부장 허성민 교수)는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프로그램은 디지털 환경에서의 필수적인 기초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서경대학교 비교과 포인트제도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여 고품질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경대학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습득하고, 디지털 업무 능력을 강화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하여 온라인 자율 학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더불어, 서경대학교는 2년 연속 국민취업지원제도 출장소를 운영하여, 재학생들에게 정부 지원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청년 고용 정책 참여를 촉진시켜 취업 지원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허성민 서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초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학생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 고용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나은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pan/site/data/html_dir/2025/04/18/2025041801780.html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50404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6196
뉴시스 https://www.newsis.com/view/NISX20250418_0003144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