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고기간: 2025. 3. 13.(목) ~ 3. 28.(금) [15일간]
❍ 신청기간: 2025. 3. 19.(수) ~ 3. 28.(금) [9일간]
❍ 접 수 처:
애향장학금 신청 ⇒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성적우수‧특기‧주소이전‧원격대학 장학금 신청 ⇒ 장학재단(삭주로3, 춘천도시공사 본관 3층)
※ 방문 및 우편(등기)접수 (단, 우편은 접수마감일까지 도착분만 인정)
❍ 신청서식: 재단 홈페이지(http://ccbomnae.or.kr) 또는 춘천시 홈페이지
(http://chuncheon.go.kr)
(재단 홈페이지: 열린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2025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시청 홈페이지: 행정정보→ 알림정보→ 타기관고시/공고→ 2025년도 상반기 장학생 선발공고)
❍ 선발방법: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선발기준에 의함
❍ 장학증서: 수여식 당일 교부(일시·장소 별도 안내) 또는 우편 발송
❍ 장 학 금: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 최대 100만 원
* 원격대학장학금: 최대 50만원
❍ 지급방법: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로 이체
❍ 선발결과 및 지급시기: 2025. 5월 중(선발된 자 개별연락)
❍ 유의사항: 타장학금과중복수혜불가
공통
• 직전학기(24년 하반기) 본 재단 장학생의 경우 신청 불가
(저소득유형만 예외적으로 가능)
• 1가구에서 1명만 신청가능
• 타 장학금 또는 재단 장학금간 중복신청 불가
• 동점일 경우 생활수준이 어려운 사람 우선 선발
대학생
• 납부금(등록금)을 전액 면제 학생, 휴학생, 정규학기 초과등록 학생 신청 불가
• 성적 비교 산출이 곤란한 경우, 신청 불가(학점은행제, 시간제 등)
• 납부금(등록금)을 일부 면제 또는 지원받는 경우, 실제 납부액에 해당하는 금액만 지급
• 대학교 신입생의 경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9등급 기준).
수능시험 미응시자의 경우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내신 성적(대학교 신입생)
❍ 필수 공통 제출서류 *아래 순서대로 서류 제출
○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 신청서 및 신청인 서약서 각 1부[별지]
○ 장학금 수혜 여부 확인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별지]
○ 춘천시민장학재단 장학금 지원대상자 추천서 1부[별지]
○ 학생 주민등록초본(최근 5년 주소이력표시) 1부
* 타지역으로 전입신고된 대학생인 경우 부모(춘천거주) 중 한 명 초본 제출
○ 가족관계증명서(신청 학생 기준) 1부
○ 재학증명서 1부
○ 등록금·수업료 납부고지서 또는 납부영수증(사본) 1부(대학생)
○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1부(대학생: 학점기준(4.5), 고등학생: 평균석차기준(9등급))
○ 부모의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각 1부
(2024년 3월~2025년 2월분 납부내역, 반드시 최근 1년치) / 장기요양보험료 포함X !!!
(부 또는 모의 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없는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둘 다 제출
○ 신청자(본인 또는 보호자)의 보통예금계좌(사본) 1부
○ 봉사활동 확인서[별지] 또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VMS) 실적인증서 또는 1365자원봉사포털 실적확인서 1부
(직전학기 6개월 기간(2024. 7. 1. ~ 12. 31.)의 실적만 인정, 교내 봉사활동 제외) (해당자만 제출)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