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광고공모전 스터디그룹 [AD_leave (애드리브)]의 21학번 장민선, 신유철, 장한솔, 김재연 학우,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인재 등용문인 ‘제43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동상 수상
조회 수 6707 추천 수 0 2022.08.01 10:59:11임팩트 있는 강렬한 숏폼광고로 ‘헤이딜러’ 기능 전달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학과장 김문기 교수) 21학번 장민선, 신유철, 장한솔, 김재연 학우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광고공모전 스터디그룹 [AD_leave (애드리브)] 팀이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인재 등용문인 ‘제43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
‘제43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는 3,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총 1,175편의 광고 작품이 출품되었다. 출품작들 중 각 과제 브랜드를 담당하는 현업 부서의 1차 심사와 제일기획 Creative Director들의 2차 심사를 통해 23편의 파이널리스트가 선정되었으며, 최종 심사로 제일기획 본부장들과 젊은 크리에이터들의 엄정한 작품 심사와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최종 10편의 본상 수상작이 결정되었다.
지난 1978년 시작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광고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40여 년간 총 2,300여 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인재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실제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수상자 중 제일기획에 입사한 직원은 60여 명에 이르며 제일기획 외에도 광고업계 및 학계로 진출해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올해로 제43회를 맞은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대대적인 개편을 실행했다. 디지털/영상 중심으로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는 흐름을 반영해 공모 부문을 디지털 영상 광고 단일 부문으로 개편한 것.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작품 공개와 대상 상금 1천만 원 대폭 인상, 파이널리스트 진출 톱10 전원 상금 지급 등의 추가 변화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동상’을 수상한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21학번 장민선, 신유철, 장한솔, 김재연 학우 팀의 출품작 [헤어질땐 헤이딜러]는 ‘헤이딜러’의 쉽고 빠른 내차팔기 서비스를 내차와의 쿨한 이별에 비유한 숏폼 형식의 영상광고이다. ‘넌 차였어!’라는 키카피와, 차를 튕겨버리는 키비주얼, 강렬한 BGM으로 ‘중고차와 쿨하게 이별하자’는 메시지를 확실하고 임팩트 있게 전달한 것이 키 아이디어였다.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생들은 위와 같은 광고 공모전에서 서경대학교의 이름을 빛냄과 더불어 각종 공모전에서 꾸준한 수상 실적을 내고 있다. 이번 ‘제43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동상 수상자 4명의 학우들을 포함하여 최근까지 다수의 광고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우들은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과장 김문기 교수와 김희연 교수가 열정을 가지고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광고 공모전 스터디그룹(AD_leave 애드리브)를 통해 Personal Teaching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학과장 김문기 교수는 광고 공모전 수상이 광고인으로써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광고업계로 진출할 수 있는 첫걸음임을 강조해왔다.
‘제43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한 작품은 하단 유튜브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W2gcdInyas, (제일기획 채널일)
<자료출처>
제일기획아이디어페스티벌 : Cheil Idea Festival
https://ideafestival.cheil.co.kr/awards_list.jsp?y=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