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김진 학우(15학번) 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1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영상 공모전]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조회 수 4960 추천 수 0 2021.10.12 11:48:21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김진 학우(15학번) 팀이 지난 9월 28일(금)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영상 공모전’에 ‘인천자유경제구역(IFEZ)’을 주제로 참가해 ‘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은 올 5월~7월 두 달간 진행된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올해 첫 회를 맞은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9개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서 친숙한 방법으로 전달하는 영상 콘텐츠 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9개 경제자유구역(경기, 광주, 광양만권, 동해안권, 대구경북, 부산진해, 인천, 울산, 충북)과 관련된 비즈니스 및 정주 환경 등에 대한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목적성, 창의성, 대중성, 영상 완성도 등 총 4가지 심사지표에 따라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58개 참가팀 가운데 10개 작품이 선정됐고,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의 김진·김용민·서수지·안현욱 팀이 차지했다.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은 수상작을 기획단 홈페이지 온라인 홍보관에 전시하고, 옥외 및 대중교통 광고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9개 경제자유구역청에 전달, 소셜 미디어에 게재하는 등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경제자유구역의 대중적 인지도를 더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기획단’과 경제자유구역기획단 홈페이지 내 온라인 홍보관에 게재될 예정이다.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은 이번 공모전을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내년에 개최될 공모전 정보는 앞으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김진 학우(15학번)는 이번 작품에 대해 “인천자유경제구역(IFEZ)을 과거의 상상이 현재에 이루어진 공간으로 표현하기 위해 여러 스토리적 요소를 넣고, 적절한 카피와 함께 극적인 영상미를 담아냈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요인인 것 같다”고 밝혔다.
이처럼 유수한 공모전에 서경대학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재학생의 작품이 연속해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본교 광고홍보콘텐츠학과 학생들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광고홍보콘텐츠학과(김문기 학과장)의 열정과 우수한 지도력이 바탕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평소 김문기 교수는 공모전에서의 수상 경력이 개인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스펙임을 학생들에게 강조해 왔다.
한편, 본 작품은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경제자유구역 홈페이지 내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경제자유구역 공식 유튜브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watch?v=Ecxag8QuD2c)
<원문 출처>
소셜밸류 http://www.socialvalue.kr/news/articleView.html?idxno=60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