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이후에도 미대 입시생들은 뒤이어 실기고사가 예정되어 있다. 하지만 국내 유명 대학들을 시작으로 실기고사를 생략하는 학교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획일화된 사고보다 풍부한 표현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 선발을 위함이다.
이에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시각디자인학전공은 비실기 전형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면접과 전공적성검사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입학 예정자들의 기초 그림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매주 1회 ‘낙서도 디자인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낙서도 디자인 공방'은 입시미술 학원에 다녀본 적 없는 시각디자인학전공 입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낙서를 통해 아이디어를 찾고 자신만의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시각디자인학전공 김문기 주임교수는 "낙서도 디자인 공방을 통해 기초 그림 실력을 향상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 이해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신입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여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낙서도 디자인 공방 참가 신청은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서경대 평생교육원은 졸업 시 서경대학교 4년제와 동일한 졸업장,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대학원 등록금 일부를 지원해주는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기사>
시선뉴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