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2학기 강사채용공고
1. 채용분야 및 채용인원
<붙임 1> ‘2019학년도 2학기 학과(부)별 강사채용계획’ 참조
2. 지원자격
가.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에 따른 강사 자격기준을 충족한 자
나.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 임용예정일 기준 만 65세 이하인 자(1954. 9. 1. 이후 출생자)
라. 학과(부) 및 모집분야(과목)의 특성에 따라 추가적인 자격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세부 지원 자격은 <붙임 1> 참조
3. 접수기간 및 지원방법
가. 접수기간 : 2019. 7. 19.(금) 14:00 ~ 2019. 7. 25.(목) 16:00
나.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https://skufr.skuniv.ac.kr/skuptlrecru/)
다. 우편, 이메일 및 방문접수는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한 내 온라인 접수
라. 지원서 및 관련 서류는 접수기한 내 온라인 상에서 수정 가능하며, 마지막페이지의 [최종접수등록]으로 접수 확정을 하거나 접수시한 종료 후에는 수정 불가
마. [지원서 접수방법 및 PDF 변환가이드]를 참조하여 작성
4. 제출서류
가. 첨부서류 목록표
- 본교 강사채용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후 직접 작성하여 온라인 제출
- 지원서 작성 시 학력 및 경력사항의 내용(기간, 직위 등)은 증빙서류와 일치하여야 함
- 지원서 작성 후 최종 단계에서 [최종접수등록]을 클릭하여 최종 접수를 확정하여야 하며, 접수시한 종료 후에는 수정할 수 없음
나. 학력증명서
- 대학 및 대학원 학력사항에 대한 증빙서류(졸업․학위증명서 및 수료증명서 등)를 학력사항별로 업로드
다. 경력증명서
- 교육 및 산업체 경력사항에 대한 증빙서류(경력증명서 등)를 경력사항별로 업로드
라. 연구실적물
- 연구실적물은 임용일 기준 최근 5년간(2014.9.1.~2019.8.31.) 출판한 연구논문, 저서, 학술활동(학술회의, 초청강연 등), 전시 및 발표회, 공연 실적 등의 목록으로서, 지원서 작성 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제목, 발표연월, 발표지, 학술지 구분 등을 기재한 후 업로드
마. 수업계획서
- 지원분야(과목)에 대한 2019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업로드
바.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 지원서 및 제출자료의 입력사항의 착오, 누락, 오기, 판독 불가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임용예정자 또는 임용 이후에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거짓이 발견되는 경우 임용결정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학력 및 경력에 관한 증빙서류는 반드시 원본을 스캔한 사본을 PDF 또는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여야 하며, 증빙서류가 업로드되지 않거나 판독이 불가능할 경우 학력·경력사항으로 인정되지 않음
- 제출서류 중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작성된 모든 서류는 번역 공증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제출서류 중 제출서류목록표(다운로드 양식), 학사증명서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강사채용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자 정보는 무효처리함
5. 심사절차 및 기준
가. 심사절차 : 기초심사, 전공심사, 면접심사(혹은 실기심사, 공개강의) 순으로 실시하되, 일부 심사절차는 통합하거나 생략할 수 있음.
나. 심사기준
- 기초심사 : 지원자의 전공분야와 채용분야와의 전공일치도 심사
- 전공심사 : 지원자의 전공분야에 대한 강의역량 및 강의계획 등에 대한 심사
- 실기심사 : 전공전문성 및 실기능력 심사
- 공개강의 : 전공전문성과 교수법 등에 대한 심사
- 면접심사 : 전공전문성과 표현능력, 교육자적 자질, 인성 등에 대한 심사
다. 모집학과(부) 및 지원분야(과목)의 특성에 따라 심사절차를 통합 또는 생략할 수 있으므로 <붙임 1>의 심사관련사항 및 비고를 반드시 확인
라. 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후 1차 합격자발표, 면접심사(혹은 실기심사, 공개강의) 및 2차 합격자발표 등의 일정은 추후 강사채용시스템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개인별 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유의할 것
6. 임용(계약)기간
가. 임용일로부터 1년(2019. 9. 1. ~ 2020. 8. 31.)
나. 교육과정 운영상 임용기간 중 연속으로 교과목 개설이 불가하여 일부학기에만 교과목이 개설되는 등의 이유로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기간도 임용기간에 포함됨
7. 재임용 관련 사항
강사의 임용 기간 만료 시 「서경대학교 강사 임용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신규임용기간을 포함하여 통산 3년까지 재임용 절차를 보장하며, 그 이후에는 본교 규정에 따라 신규채용 또는 재임용 등의 절차를 진행함
8. 담당업무
채용분야 해당 교과목의 강의 및 강의 관련 업무
9. 지원자 유의사항
가. 본교 강사 공개채용 지원 시 지원분야(과목)는 하나만 지원가능하며, 중복지원 시 지원 및 심사대상에서 제외함은 물론, 합격 이후에라도 불합격처리 함
나. 지원서는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한 내용이 허위일 경우 합격 및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다. 제출서류 중 제출서류목록표(다운로드 양식), 학사증명서 등 필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강사채용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지원자 정보는 무효처리함
라. 제출서류 미비나 기재내용 오류 등으로 인해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경우 본인 책임임
마. 임용예정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임용이 취소된 경우, 지원분야(과목)별로 지정된 차순위 득점자 순으로 임용할 수 있음
바. 지원분야(과목)에 지원자가 없거나 심사 후 적격자가 없어 추가 채용이 필요한 경우 공고기간을 단축하여 공개채용절차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음
사. 심사 진행상황 및 본교 사정에 따른 추후 일정은 본교 강사채용시스템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개인별 통지는 하지 않으므로 유의할 것
아. 성범죄 경력조회에 동의하지 않거나, 조회결과 성범죄 경력이 확인된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자.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관련 규정을 따름
10. 지원분야(과목)별 문의처
가. 학과(부) 및 전공별 연락처
대학 | 학과 | 전공 | 구분 | 문의전화(02) |
인문과학대학 | 국제비즈니스어학부 | 노어 | 일반 | 940-7203 |
인문과학대학 | 국제비즈니스어학부 | 불어 | 일반 | 940-7530 |
인문과학대학 | 문화콘텐츠학부 | 철학 | 일반 | 940-7532 |
사회과학대학 | 경영학부 |
| 일반 등 | 940-7125 |
사회과학대학 | 공공인적자원학부 |
| 일반 | 940-7182 |
이공대학 | 나노융합공학과 |
| 일반 | 940-2923 |
예술대학 | 공연예술학부 |
| 일반 | 940-7715 |
예술대학 | 디자인학부 |
| 일반 | 940-7138 |
예술대학 | 무용예술학과 | 한국무용 | 일반 | 940-7120 |
예술대학 | 뮤지컬학과 |
| 일반 | 940-7785 |
예술대학 | 실용음악학과 |
| 일반 | 940-7795 |
예술대학 | 음악학부 |
| 일반 | 940-7700 |
미용예술대학 |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
| 일반 등 | 940-7815 |
미용예술대학 |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
| 일반 등 | 940-7815 |
미용예술대학 |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
| 외국인유학생 | 940-7821 |
미용예술대학 |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
| 외국인유학생 | 940-7821 |
인성교양대학 | 인성교양대학 |
| 일반 | 940-7099 |
인성교양대학 | 인성교양대학 |
| 외국인유학생 | 940-7099 |
계약학과 | 경영학과 |
| 계약학과 | 940-7878 |
계약학과 | 물류유통경영학과 |
| 계약학과 | 940-2919 |
계약학과 |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 [채용조건형] | 계약학과 | 940-7811 |
일반대학원 | 음악학과 | 실용음악 | 대학원 | 940-7795 |
일반대학원 | 음악학과 | 예술경영 | 대학원 | 940-7700 |
일반대학원 | 무용예술학과 | 한국무용 | 대학원 | 940-7120 |
일반대학원 | 미용예술학과 | 헤어 | 대학원 | 940-7813 |
경영문화대학원 | 동양학과 |
| 대학원 | 940-7128 |
(문의시간 : 10:00 - 16:00)
나. 기타 문의사항 (근무시간 : 10:00 - 16:00)
- 강사채용시스템 관련 문의 : 전자계산소(02-940-7042)
- 기타 일반사항 문의 : 교무처 학사관리과(02-940-7022)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