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2023학년도 1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 모집 안내 포스터.png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아이포트폴리오>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다 음 -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학기중

방학중

최종

취업연계

중점대학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취업연계

중점대학

인턴/채용

 

구분

유형

형태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시기별 근로기간

학기 중

방학 중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O

(12학점)

전일제

전일제

한국장학재단

취업연계중점대학

교외 국가근로

X

비전일제

 

(예시)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하계방학 기간에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 기관 연속근무 가능 (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기관모집

01.12.() ~ 02.05.()

(3)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학생모집

모집공고 ~ 02.12.()

(1)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기관-학생

매칭

02.13.() ~ 02.17.()

(1)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협약체결

02.20.() ~ 02.28.()

(1)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보험가입

02.20.() ~ 02.28.()

(1)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

수강신청

02.27.()

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수강신청

등록금납부

납부 기간 내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사전교육

(OT)

02.27.()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실습기간

03.02.() ~ 06.20()

2023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진행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실습기간 내

현장 방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서류제출 및 평가

실습기간 종료 후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 처리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4. 모집내용

.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 실습기관 정보

- 기 관 명 : 아이포트폴리오

- 주 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924, 11(아이포트폴리오)

- 홈페이지 : https://iportfolio.co.kr , https://iportfolio.oopy.io/career/

- 실습직무 : 전자책 저작 관리

- 모집인원 : 1(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경영학부/공공인재학부)

 

. 실습일정

- 실습기간 : 2023.03.02.() ~ 2023.06.20.()

- 실습시간 : 09:00~18:00 /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1,800,000(2023년 기준 최저임금의 75% 이상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실습지원비(10만원, 최대 3개월=30만원), 식대 및 다과비(20만원, 최대 3개월=60만원) 지급예정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실습

직무

부서명

GP

직무명

전자책 저작 관리

교육

목표

국내/국외에서 진행되는 자사 서비스들의 전자책 저작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저작 툴을 사용하여 디지털 도서를 저작하고 관리할 수 있다.

직무

개요

* 당사 저작 툴을 사용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전자책을 저작한다.

* 국내/국외 외주사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효과적으로 소통한다.(주로 Written Communication)

* 일정에 맞게 저작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

운영

/

지도

계획

* 1~2주차 : 당사 서비스 소개, 당사의 저작 툴 안내 및 사용법 교육

* 3~4주차 : 저작 툴을 활용하여 샘플 도서 저작 실습

* 5~6주차 : Oxford Learner’s Bookshelf(당사 서비스) 도서 저작 실습

* 7~8주차 : Oxford Learner’s Bookshelf(당사 서비스) 도서 저작 실습

* 9~10주차 : READING &(당사 서비스) 도서 저작 실습

* 11~12주차 : READING &(당사 서비스) 도서 저작 실습

* 13~14주차 : 국내/국외 외주사 커뮤니케이션, 저작 프로젝트 일정 관리 방법 교육

* 15~16주차 : 당사 저작 툴 개선 방향 논의, 저작 프로젝트 개선 방향 논의

 

학생

요건

전공

(인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경영학부/공공인재학부 중 1

학년

4학년 이상(4학년 2학기 선호)

학점

(평점)

무관

요구

역량

-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 멀티태스킹, 커뮤니케이션, 협업 역량

- MS-Office(Excel, Word ) 사용 가능자

- 꼼꼼함, 주체적인 업무 실행 능력 소유자

 

5. 신청방법

.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2.12.()

선발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음

 

.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신청기간 내 학과()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일정: 02.13.() ~ 02.17.()

서류심사 후 면접진행은 02.13.() ~ 02.17.() 에 진행되며, 기관-학생간의 일정 별도 협의 예정

 

6.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7. 관련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 육수현 (02-940-7642, 2948 internship@skuniv.ac.kr)

 

 

 

2023. 01. 31.

 

 

현장실습지원센터장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신산업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file 총무처 2024-11-18 9830
공지 일반 [대플]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18 10576
공지 일반 2024학년도 동계방학 취업연계중점대학 근로학생 2차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4-11-15 11775
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11-13 20235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대학원 직원(계약직)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4-11-06 28587
공지 일반 [대플]2024학년도 2학기 진로동아리 진로로드맵 경진대회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04 26621
공지 일반 [대플] 기업 및 직무분석 경진대회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04 26516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1월 진로 · 취업 상담 신청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04 25937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2학기 LMS 마음건강 심리교육 프로그램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10-31 26269
공지 일반 「24년 11월중 대사증후군 무료검진」및 신규 희망자 접수 안내 file 학생처 2024-10-31 24920
공지 일반 2024년 학생예비군 기본훈련 3차 일정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10-30 29471
공지 일반 2024년 독감 예방접종 실시 안내 학생처 2024-10-24 30364
공지 일반 24학년도 GA4(Google Analytics/퍼포먼스 마케팅) 교육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0-23 37998
공지 일반 2024학년도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 안내(Dream Camp 대체 프로그램)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0-16 53181
공지 일반 '24년 서경대학교 학생예비군 동미참훈련('23년 이월훈련)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10-08 29983
공지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변경 안내 교무처 2024-09-10 73884
공지 일반 [대플]하반기 집중 취업지원 기간 운영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9-06 93962
공지 일반 2024년도 학군사관65·66기 2차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4-09-03 93017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2학기 집단 프로그램 안내 학생상담센터 2024-09-02 82126
공지 일반 2024년 학부교육 실태조사(K-NSSE) 실시 안내 SK IR센터 2024-09-02 97419
공지 일반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4-06-10 172316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251496
공지 일반 2024년도 서경대학교 안전관리계획 file 예비군연대 2024-03-13 259256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1:1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03-04 84647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01-04 289343
공지 학사 부 · 복수전공 이수 개편 안내 교무처 2023-12-04 310484
공지 학사 졸업요건 변경안내(2024년 2월 졸업예정자부터 적용) 교무처 2023-08-07 321250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정보전산원 2023-01-27 429489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1139075
공지 일반 [필독]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1841815
2412 일반 [대학혁신] ‘Speak Your Heart’코로나블루 예방 체험수기 공모전 결과발표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12-31 8234
2411 일반 [대학혁신] 2021학년도 SW 역량강화 프로그램 [4차] - 2021 서경대학교 프로그래밍 대회 신청 안내 취업지원센터 2021-12-30 7100
2410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2학기 학습부진자 및 학사경고자 대상 심리지원 프로그램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12-29 499
2409 일반 2021학년도 1월 취업 상담 신청 file 취업지원센터 2021-12-29 7051
2408 일반 2021학년도 핵심역량진단 실시 file 교육혁신처 2021-12-28 9951
2407 일반 2021학년도 교육만족도 조사 안내 file 교육혁신처 2021-12-28 7084
2406 일반 [대학혁신]2021학년도 서경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발표 순서 공지 창업지원센터 2021-12-22 8258
2405 일반 [대학혁신] '마음을 들려줘' 장애학생 대상 프로그램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12-21 6814
2404 일반 코로나-19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지침(제2-2판)안내[질병관리청] file 학생처 2021-12-20 6247
2403 일반 다중이용시설(학원,도서관,박물관,식당,카페)방역패스.방역수칙 포스터 2탄 file 학생처 2021-12-20 6431
2402 일반 [대학혁신] 2021학년도 2학기 티칭 트레이닝 서포트 프로그램 운영(마감) file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12-20 7047
2401 일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추진 안내(12.18~1.2) file 학생처 2021-12-16 50688
2400 일반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오류 발생 조치 안내 file 학술정보관 2021-12-15 7327
2399 일반 [대학혁신] 스트레스해소와 멘탈관리법, 자존감수업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12-14 7174
2398 일반 [대학혁신] '서경인의 상담사가 되어주세요' sku-peers 또래상담 동아리 안내 file 진로심리상담센터 2021-12-14 8246
2397 일반 2021학년도 서경대학교 S.S.S(SeoKyeong Startup School) 프로그램 안내 file 창업지원센터 2021-12-14 8248
2396 일반 GPU 가상머신 대여 서비스 제공안내 정보전산원 2021-12-13 8424
2395 일반 [대학혁신] 2021 SKU Career Challenge Campus 수상자 발표 취업지원센터 2021-12-13 6226
2394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21. 12. 20.(월)) file 총무처 2021-12-13 46984
2393 일반 코로나19 백신 3차접종 간격 18세 이상 전 국민 '3개월' 단축 안내문 file 학생처 2021-12-13 57625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