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27일 양일간 교내 스콘스퀘어에서

‘서경대학교 2025 동아리 알림제’가 제41대 ‘바름’ 총동아리연합회 주최로 3월 26일(수), 27일(목) 양일간 교내 스콘스퀘어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동아리 알림제는 서경대학교의 여러 동아리들을 알리고 활동을 소개하는 행사로, 이번 동아리 알림제에서는 15개 중앙동아리가 참여하여 각 동아리별로 부스를 설치하여 홍보하고,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학우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첫날인 26일(수)에는 공연예술분과의 유드림, SDR, 그라미, 워커스와 체육분과의 핀쓰리, 적시타, OZ, 전시창작분과의 애니문, 미상, 종교분과의 IVF, UBF, CCC, 교양분과의 공백, 학술분과의 멋쟁이 사자처럼, 민형사까지 총 15개 중앙동아리들이 동아리별로 부스를 설치하고 각자의 활동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드 동아리인 'OZ'는 스케이트 보드 및 인라인 스케이트 대여, 경품 뽑기, 스케이트 보드 꾸미기, 레드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교양 분과인 ‘공백’은 랜덤 룰렛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 코딩 IT 동아리인 ‘멋쟁이사자처럼’에선 ChatGPT와 함께하는 재미로 보는 사주 및 타자 대결, 굿즈 판매를 진행했다. 그리고 공연예술동아리인 ‘워커스’는 절대음감 퀴즈 및 도전 리듬게임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달달한 스모어와 아메리카노를 판매하였다. 또, 전시창작분과인 ‘미상’에서는 타투스티커, 그림 오마카세, 미술 퀴즈 및 간식 이벤트 등을 운영하였고, ‘애니문’에서는 코스프레 체험 및 폴라로이드 사진 그리고 랜덤뽑기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였다. 야구 동아리인 ‘적시타’에서는 퍼펙트피처(공으로 배트맞추기), 스피드킹(구속 측정)과 같은 이벤트로 많은 학우분들을 발길을 사로잡았다.


총동아리연합회에서도 자체적으로 부스를 설치하고 학우들에게 생맥주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생맥주 행사’를 벌였고, 부스를 운영하는 15개 동아리 중 5곳 이상을 체험하고 도장을 받아온 학우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스탬프 행사도 가졌다. 그밖에 인스타 팔로우 및 스토리 이벤트를 하면 커피쿠폰을 주고, 복권 이벤트, 폴라로이드 촬영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학우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제53대 한빛 총학생회에서도 한빛 총학생회와 바름 총동아리 두 계정 모두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배달의 민족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주는 인스타 이벤트를 비롯해, 돗자리 대여 사업 등으로 많은 학우들에게 서경캠퍼스에서의 따뜻하고 즐거운 추억을 제공했다.
둘째 날인 27일(목)에는 총동아리연합회 소개를 시작으로 교내 댄스 및 힙합 동아리 'SDR'과 교내 뮤지컬 동아리 '유드림'의 공연이 이어졌다. 중간 휴식시간에는 총동연 이벤트 및 ROTC 군악대 공연을 진행하며 알림제에 활기를 더했다. 이후 밴드부인 '그라미'와 '애니문',' 워커스'의 공연이 계속되었고 마지막으로 이벤트 뽑기로 마무리됐다.

각 동아리들은 준비한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다양하게 보여주었고, 학우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2025년, 서경대학교에서 열린 첫 축제인 동아리 알림제는 많은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우들은 서경대학교의 다양한 중앙 동아리를 알 수 있었고 신입회원으로 가입도 했으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홍보실=임다현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