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sb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와 함께 나누는 건강한, 활동적인, 행복한 노후에 관한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회 수 74 추천 수 0 2024.11.21 10:15:34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sb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와 11월 11일(월) 상월곡실버복지센터에서 존중과 품격으로 사람향기 나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측에서 임희성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교수가, sb 성북구립 상월곡실버복지센터 측에서 김경회 센터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식을 통해 △서울시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기회 제공 △교육 운영을 위한 기획 및 운영 관리 지원 △교육 운영 프로그램 개발 및 관련 자료 공유 △서경대 재학생 현장실습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이와 함께 서울시 유관기관, 협회, 기업의 인프라와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모든 세대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소통을 통해 의사결정을 함께하고 존중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회문제 해결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기로 했다.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효를 실천하는 마음 따뜻한 사람중심, 어르신 여가활동의 주체성을 추구하며 배움과 나눔을 책임 있게 실천하는 여가를 통해 공동체적 가치를 함양하는 지역밀착형 센터로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안에서 어르신들이 주체적 참여 일꾼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한다고 했다.
임희성 서경대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어르신 자활사업 대상 교육 공동 기획 및 진행, 사업 운영을 위한 홍보, 사례관리를 위한 유무형 자원 지원 등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과 네트워크를 하면서 모든 세대가 다양한 방법으로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