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모집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다 음 -
1.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 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 교과목 구분
구 분 | 학점 | 실습시간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 3학점 | 90시간 이상 |
2.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기관모집 | 08.13.(금) ~ 08.18.(수)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
학생모집 및 매칭 | 08.24.(화) ~ 08.26.(목)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모집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협약체결 | 08.27.(금)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수강신청 | 08.30.(월) ~ 08.31.(화) | • 실습기간에 관계없이 해당기간에 일괄 수강신청 처리함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사전교육 (OT) | 08.30.(월)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실습기간 | 09.01.(수) ~ 12.17(금) | •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진행 ※ 실습기업 별 실습기간 상이 ※ 무급실습의 경우 일주일 기준 15시간 미만, 2개월 이하로 실시하여야 함 |
신규실습기관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평가 및 환류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학생) 설문조사를 통한 평가 및 환류 • (기업, 학생) 사후평가회 개최, 후기 작성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3.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정보
- 붙임파일 참조
4.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8학기 이내 이수한 재학생(편입생은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위 자격을 갖춘 학생 중 전공학점을 아래 표와 같이 취득한 학생
이수학기 | 전공취득학점 | 이수학기 | 전공취득학점 |
4학기 | 24학점 이상 | 6학기 | 36학점 이상 |
5학기 | 30학점 이상 | 7학기 | 40학점 이상 |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9학기 이상 등록자, 대학원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제한수 등 제재 받은 자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21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8.26(목) 까지
나. 제출서류 :
- [별지 제5호 서식]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참여 신청서
-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6. 운영절차
기관 | | 대학 | | 학생 | | 기관 | | 대학 | | 기관/학생 | | 기관/학생 |
신청서 제출 | > | 학생 모집 홍보 | > | 지원서 제출 | > | *학생선발 1)서류전형 2)면접전형 | > | 기관- 학생 매칭 | > | 협약 후 실습 진행 | > | 실습 종료 후 1주 이내 서류제출 |
7. 관련문의 : 서경대학교 산학교육지원센터(02-940-7642, internship@skuniv.ac.kr)
2021. 08. 24.
산학교육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