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학생 홍보대사는 학교를 대표하는 얼굴이다. 우리 학교에도 그런 학생 홍보대사가 있다. 바로 ‘온빛’이다. 2024년에 서경대학교의 발전하는 모습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대외에 널리 보여주고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신설됐다. ‘온빛’ 1기는 2024년 2학기에 한 학기 활동을 마무리했고 앞으로의 성장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서경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온빛’은 ‘온 세상에 서경을 빛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빛’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서경대학교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왔다. 이번 1기에서는 개교 77주년을 기념한 서경 생일 카페, 가을 사진 공모전 등의 행사를 주최하며 활발히 활동을 펼쳤다.
현재 ‘온빛’ 2기 부원 선발을 마쳤으며, 2025년 1학기에는 ‘온빛’ 2기가 활동을 앞두고 있다. ‘온빛’ 1기 활동을 마치며 ‘온빛’ 1기 홍보단장 이희원학우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인터뷰: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프랑스어전공 ‘온빛’ 1기 단장 이희원 학우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경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 프랑스어 전공 21학번 ‘온빛’ 1기 단장 이희원입니다.
- ‘온빛’은 어떤 단체이고, 무슨 활동을 하나요?
저희 ‘온빛’은 2024년 2학기에 신설된 서경대학교의 학생 홍보단입니다. 단장, 부단장, 기획팀, 디자인팀으로 나뉘며 총 7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장단은 홍보단 전체를 이끌고 외부와의 협력 및 공식적인 행사에서 대표 역할을 맡으며, 단체의 목표와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기획팀은 전체적인 활동과 행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는 등 자료 제작을 담당합니다. 디자인팀은 홍보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며, 포스터, 배너, 영상 등 시각적 자료를 디자인합니다.
- ‘온빛’에 들어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평소 학교의 학생 홍보대사 활동에 관심이 있었지만, 우리 학교에 이러한 단체가 없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던 중 총학생회에서 새로운 홍보단의 단장을 모집하는 공고를 보고, 졸업하기 전 학교를 홍보하는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4년에 ‘온빛’에서 진행한 업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희 ‘온빛’이 지난 학기에 진행했던 대표적인 행사로는 ‘청야체전 가을축제 행사부스 운영’, ‘개교기념일 기념 생일카페 운영’, ‘서경 가을 사진 공모전’ 등이 있습니다.
-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셨나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학교 홍보대사로서의 공식적인 이미지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재미있고 친근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행사를 기획할 때도 학생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를 가장 먼저 신경 썼던 것 같습니다. 또한 SNS에 업로드되는 콘텐츠도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들로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 ‘온빛’ 활동을 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은 언제였나요?
청야체전 가을 축제 때 부스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제공한 간식 이벤트가 예상보다 큰 인기를 끌어 간식을 추가로 구매하는 상황이 생겼을 때입니다. 기획했던 행사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 ‘온빛’ 1기 단장으로서 ‘온빛’ 2기 홍보대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1기였던 만큼 부족한 점도 많았고, 저희 홍보단을 아직 잘 모르고 있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2기 홍보대사들이 그 뒤를 이어서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로 서경대학교에도 훌륭한 학생 홍보대사가 있다는 것을 널리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온빛'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는 있는 학우분들과 이 기사를 읽고 계신 학우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선 저희 ‘온빛’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교내 행사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오니 2기 홍보대사들에게도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홍보실=이현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