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등이 운영하는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도움으로 ㈜아꾸아, ‘톡스라이크 선크림’ 제품 개발 및 런칭에 성공
조회 수 1128 추천 수 0 2024.12.06 12:54:42△ 아꾸아의 ‘톡스라이크 선크림’ 제품 이미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학장 박진현 교수)이 서울시의 의뢰를 받아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의 도움으로 ㈜아꾸아(대표 김태규)의 ‘툭스라이크 선크림이 개발돼 제품 런칭에 성공헸다.
‘톡스라이크 선크림’은 기존 선크림의 공백을 메꾼 신개념 고기능성 제품이다. 주름 개선 및 피부 리프팅에 탁월한 '아지렐린 앰플리파이드'는 신경세포와 근육세포 사이의 상호작용에 관여하여 신경전달물질의 방출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통해 표정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다.
㈜아꾸아의 ‘톡스라이크 선그림’은 김태규 대표가 1,000번 이상 바닷속을 다이빙하면서 자외선과 바닷물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민감해진 두피와 피부 등의 문제를 직접 경험하며 이를 해결하고자 만든 제품으로, ‘수분을 충전하는 배터리’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고객이 외부 스트레스 때문에 민감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고, 바다를 깨끗하게 지키기 위해 제로웨이스트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목표로 삼았다.
‘톡스라이크 선그림’ 제품의 개발과 판매 과정에는 화장품 전문가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인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의 도움이 컸다. 서울시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창업자에게 시장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수출까지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했다고 김태규 대표는 전했다.
특히, 서경대의 우수한 교수진과 관련 분야 전문가인 현진 강사진들로 이루어져, 국내 최고 수준의 뷰티 교육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갖춘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예비 창업자에게 전문지식 뿐 아니라 다양한 멘토링, 카운셀링 등을 전적으로 지원한다.
김태규 대표는 “아꾸아의 ‘톡스라이크 선크림’ 제품의 개발과 판매 과정은 정부, 지자체, 대학교,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낸 뛰어난 사례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더 큰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협력은 소비자들에게 더 높은 품질과 가치를 제공하고 ‘톡스라이크 선크림’의 인지도와 매출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뷰티 업계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취∙창업 연계를 위해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경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별 일반과정과 경력과정이 구분된 총 6개(화장품 제조∙품질 일반/경력, 마케팅∙수출 일반/경력, 화장품 브랜드 창업 일반/경력)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미래 뷰티 산업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현재 5기 하반기 과정이 11월 마지막 주를 끝으로, 오는 12월 6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533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