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출판협동조합 제공
정보 과잉의 시대에 분야별 최고 멘토들의 인생론(人生論)을 들어볼 수 있는 책이 나왔다.
서경대 경영학부 겸임교수이자 뉴시안의 대표이사인 전규열 대표의 신간 '이것만 알면 인생 인싸'는 26명의 우리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이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한 권에 책에 담아낸 모음집이다.
전 대표의 '딥터뷰'에 참여한 인터뷰이(Interviewee)는 김세직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경제학부 교수, 윤태성 카이스트 교수,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연세의료원장, 이병태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이사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망라한다.
이들이 전해주는 이야기도 전문 분야만큼이나 다양하다.
김세직 서울대 교수는 '전 국민 아이디어 등록제'를 제안하고, 윤태성 카이스트 교수는 1%의 연구자 확보가 핵심이라는 기술 전쟁의 냉혹한 현실을 전해준다.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연세의료원장은 의료 파업의 현실 속에 수가 체계의 혁신적 변화가 필요하다는 제언을 내놓는다.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경제 불확실성에 대처할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역설하고, 이창환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는 이미 자본시장의 대세가 된 주주행동주의에 관해 설명한다.
멘토들은 청년들에 대한 따듯한 조언도 잊지 않는다.
강민구 전(前) 서울고법 부장판사는 청년들에게 '함께 살자는 자세로 살면 성공 길이 열릴 것'이라고 말하고, 황농문 몰입아카데미 대표는 몰입과 도전으로 잠재력을 발휘하라고 일깨운다.
저자인 전규열 대표는 "MZ 세대라면 듣고 싶었던 분야별 최고 멘토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만날 수 있고, 일반 독자들이라면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딥터뷰 내용을 통해 누구를 만나도 거침없이 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를 진행한 전규열 대표는 경영학 박사 출신의 경제전문가로 청와대와 국회, 한국은행과 은행연합회 등의 출입 기자로 뛰었고, 학생군사교육단(학군단·ROTC) 중앙회보 논설위원, 시사저널 객원논설위원으로도 활동했다.
현재는 'MZ세대가 만드는 No.1 종합뉴스' 뉴시안의 대표이사 겸 편집인을 맡고 있다.
모두출판협동조합. 1만8천원. 261쪽
<원문출처>
연합인포맥스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20049
<관련기사>
마이데일리 https://mydaily.co.kr/page/view/2024080610252110353
반론보도닷컴 http://www.banronbodo.com/news/articleView.html?idxno=23158
브릿지경제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40809010002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