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주요 변경사항

-------------------------------------------------------------------------------------------------------------------

1. 신축 생활관(은주관 7) 입주

- 여학생 생활관(1인실, 2인실)을 신축하여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입주 가능

 

2. 생활관비 신규 책정(신축) 및 인상

- 지속적인 물가 및 관리비용 상승, 안전적인 생활관 운영 및 환경개선 목적으로 부득이 하게 인상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을 고려 바랍니다.

- 전체적으로 생활관의 호실 환경에 따라 생활관비를 구분하여 재편성하였습니다.

인실

생활관

방향

현 행

변 경

비고

기준금액

기준금액

(30일기준)

1

기준금액

1인실

여자 

5

신축

6~7

 

 -

390,000

13,000

신규책정

2인실

여자

5

신축

7

 

 -

360,000

12,000

신축

6

 

 -

330,000

11,000

남자 2

 

260,000

300,000

10,000

인상

4인실

여자 5

풋살장

210,000

270,000

9,000

주차장

255,000

8,500

남자 2

 

240,000

8,000

6인실

여자 5

풋살장

160,000

240,000

8,000

남자 2

 

210,000

7,000


3. 생활관비 책정 계산방식 변경

- 기존의 계산방식은 월별 일수가 상이함으로 계산상의 혼란이 발생되어, 이를 개선함

구분

현행

변경

계산방식

개월금액+잔여 일할계산

1일 기준금액*일수

 ※ 예시 : 사용기간이 “07.01~08.20”의 경우, “1일 기준금액*51로 계산
 

4. “장기 입주생신규 선발

- 졸업 시까지 연속적인 생활관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의 수요를 해소하고자 최대 졸업학기까지” 

  연장 가능한 장기 입주생을 별도 선발함


5. 여자 5동 생활관 각 실에 냉장고 신규 비치

- 생활관에 냉장고가 없는 불편함을 원천적으로 해결하고자 모든 호실에 냉장고 비치

- “개인 냉장고미반출로 인하여 통행 방해 및 안전 위험을 초래하오니 아직까지 수거하지 않은 학생은

  수거바랍니다.

* 개인 냉장고 최종 반출기한 : 24. 9. 8()까지

* 최종 반출기한 이후에도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6. 신청방법 간소화

- 온라인 신청(구글폼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재학/성적 증명서 제출 불필요(포탈 학적정보 확인 예정)


-------------------------------------------------------------------------------------------------------------------


2024-2 생활관 선발 모집내용

 

1. 모집대상

. 지원자격 :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본교 재학 또는 복학 예정인 학생

  ※ 거주기간 중 휴학, 자퇴 등의 학적변동 예정인 학생은 제외

 

. 자격제한

 1) 전염성 질환이 있는 자 ( 건강검진 소견서로 확인 예정 )

 2) 본교에서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

 3) 서울시 주소 등록자


. 예술교육원생 : 예술교육원으로 직접 신청

. 학군후보생 : 학군단 행정실에서 직접 신청

 

2. 입실신청

. 신청기간 : 24. 7. 25() ~ 7. 30() 12시까지 (기한 엄수)

  ※ 신청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신청방법 : 구글폼 신청 URL 통하여 신청사항 입력 및 제출서류 첨부

. 신청 URL : https://forms.gle/ExJrJCZFTHGG4qtv7


. 제출서류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제출)

1) 주민등록등본 1(최근 3개월 이내 발급, 현 거주지 확인용)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2) 건강검진소견서 1(최근 3개월 이내, 각 병·의원 및 보건소에서 발급)

  ※ 흉부 X-Ray B형 간염은 필수 항목임, B형 간염 항원(+)”는 입실불가

  ※ ·의원 사정에 따라 소견서 발급기간이 2~3일 소요되므로, 사전에 미리 발급요망

  ※ 건강검진소견서 제출은 8. 2()까지 이메일(skustudent@skuniv.ac.kr)로 제출 가능

3) 장애인증명서 1(해당자에 한 함)

  ※ 신청서 입력 시 필수 첨부

4) 파일명은 학과()_학번_성명으로 생성(예시 : 컴퓨터공학과_2023305999_홍길동)


3. 입주기간 및 선발인원, 생활관비


. 단기 입주생

  1) 입주기간 : 24. 8. 26() ~ 24. 12. 26(목), 123

(단위 : 원)

성별

생활관명

인실

방향

선발인원

()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26

1,230,000

60,000

1,290,000

5

4인실

풋살장

48

1,107,000

60,000

1,167,000

주차장

60

1,045,500

60,000

1,105,500

 

. 장기 입주생

  1) 입주기간 : 24. 8. 26() ~ 졸업학기 까지

    - 생활관비는 학기(방학포함) 단위로 납부

    - 2024학년도 2학기 납부대상 입주기간 : 24. 8. 26() ~ 25. 2. 23(), 177

    - 종료일 1개월 이내 지정기한까지 매 학기 연장신청서 제출 필요(별도 안내 예정)

(단위 : )

성별

생활관명

인실

선발인원

()

생활관비

(A)

*보증금

(B)

납부대상액

(A+B)

2

2인실

20

1,820,000

60,000

1,880,000

5(신축6~7)

1인실

3

2,366,000

60,000

2,426,000

5(신축7)

2인실

60

2,184,000

60,000

2,244,000

 

. 보증금 산출내역 : 시설보증금(50,000) + 출입카드 보증금(10,000)

. 선발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생활관비에는 가스, 전기, 수도 등 기본 공과금이 포함되어 있음

. 시설물(출입카드 포함) 파손 또는 분실, 호실별 에너지 과다사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보증금에서 공제하거나 추가비용을 개별 청구함을 원칙으로 함


4. 선발방법

. 거주 지역(50%)과 직전학기 성적(50%)을 환산 및 합산하여 선발

  - 복학예정자는 휴학 전 직전학기 성적 반영

. 선발 대상자는 자격 제한자를 제외한 서류 제출자 중 선발

. 신청한 인실에서 수용이 불가한 경우 랜덤으로 조정됨

. 결원 발생 시 예비 후보자 순으로 선발함

  ※ 장기 입주생결원 발생 시 단기 입주생예비 후보자에서 선발 가능

. 선발인원 미달시 생활관 규정 제131호에 의거하여, 저학년을 우선 선발함

 

5. 입실대상자 발표

. 발표일자 : 24. 8. 6() 14,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대상자 발표 일정은 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하지 않으며,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것

. 선발된 학생은 선발공고와 함께 안내되는 각종 사항을 반드시 확인

 

6. 생활관비 납부

. 납부기간 : 24. 8. 7() ~ 8. 9() 09~17

해당 기간 및 시간 외에는 납부 불가

입실 대상자 선발 후 생활관비를 미납하는 경우 입실 취소됨

납부 계좌는 학생 본인 명의의 가상계좌생성

예술교육원 재학생은 별도 관비납부고지서 확인 후 납부

 

7. 입실기간 및 출입카드 수령

. 본교 지정 입실 기간 : 24. 8. 26() 10~ 9. 2() 17시까지

  ※ 입실일 이전에는 생활관 정비 관련으로 입실 불가

. 출입카드 수령방법

  - 입실기간 중 청운관 3층 학생처 학생과방문하여 수령 후 입실

  - 수령시간 : 10~17(점심시간 12~13시 제외)

. 부득이 상기 시간 외 출입카드를 수령하고자 하는 학생은 필히 학생과로 사전문의

  ※ 상기 시간 외 카드 수령 장소 : 청운관 LKT 텔레캅 상황실

 

8. 생활관비 반환기준

. 생활관 규정 제212항에 의거 생활관비 납부금의 반환은 매학기 본교에서 지정한 입주

    시작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반환됨. , 당해 학기 개시일로부터 90일 경과 후에는 

    반환되지 아니함

. 입주기간 중 퇴실이 예상되는 학생은 사전에 반환기준을 반드시 확인 후 입실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퇴실 및 연장 안내

. 단기 입주생퇴실일시 : 24. 12. 26(목) 17시까지

. “장기 입주생연장신청 : 종료일 1개월 이내 지정기한까지 연장신청서 제출(별도 안내)

. “장기 입주생연장 미신청 학생 퇴실일시 : 25. 2. 23() 17시까지

  ※ 퇴실 신청서 제출 및 출입카드 반납, 연장신청서 제출방법 등은 추후 공지 예정

. 퇴실 학생은 생활관 시설보수 및 기타 정비를 위해 개인 짐을 모두 빼야 함

  ※ 개인 짐이 남아 있는 경우, 별도 보관 없이 폐기 처리함에 유의

. “중도퇴실시에는 해당 학년도 재입실 불가, 생활관 반환기준 필히 확인

. FAQ “생활관 퇴실(환불) 신청서 제출 안내”(https://www.skuniv.ac.kr/179895) 참조

 

10. 방학 중 연장신청 관련

. “단기 입주생중에서 방학중 연장입실을 원하는 학생은 학기말 이전에 발표되는 방학 중 생활관 신규

    또는 연장 신청 공고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사업 및 단기연수생 등의 입실 배정의 여석결과에 따라 입실인원 및 발표일정 등의 연장신청 

    관련 사항은 변동될 수 있음

 

11. 유의사항

. 입주자격 허위 기재 시에는 입주자격이 취소되며, 입주 후 적발시에도 즉시 강제퇴실 조치됨

. 입주 후 학적변동(휴학, 졸업 등)의 사유 발생 시에는 즉시 알리고 퇴실해야 하며, 미신고 

    적발 시에는 생활관비 환불 없이 강제 퇴실됨

. 생활관에서의 생활과 관련한 각종 안내사항은 개별 SMS로 공지되오니, 신청 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연락처 변경 즉시 학생과로 연락 바랍니다.

  ※ 연락처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위 내용은 생활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12. 문의 : 학생처 학생과(청운관 3), 평일 10~16(점심시간 12~13시 제외)

T. 02-940-7015, 7023, 7024

E-mail. skustudent@skuniv.ac.kr

 


2024. 7. 25

 

서경대학교 생활관장


List of Articles
List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2024학년도 동계 방학 진로 · 취업 상담 신청 new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2-27 1433
공지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비전임교원 강의교수 초빙 공고 file 교무처 2024-12-26 2733
공지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강사채용공고 file 교무처 2024-12-26 3381
공지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4-12-20 10886
공지 일반 서경스포렉스 관리원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4-12-20 8986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교수 초빙 공고 file 인사처 2024-12-18 12404
공지 일반 2025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기관 모집안내 file 현장실습지원센터 2024-12-09 24888
공지 일반 [대플]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가 여러분의 기말고사를 응원합니다!(기말고사 응원 이벤트)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2-05 24714
공지 일반 [대플]<선착순마감> 2024학년도 서경대학교 온라인 현직자 직무클래스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2-05 27243
공지 일반 2024학년도 12월 진로 · 취업 상담 신청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2-02 27085
공지 학사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수강신청학점 제한안내 교무처 2024-11-28 29740
공지 일반 [대플]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숏폼 콘텐츠 공모전 개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18 40888
공지 일반 포탈 동영상 수강교과목 관련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11-13 49660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설문조사 안내 학생상담센터 2024-11-12 30431
공지 일반 [대플]2024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수기공모전 개최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11-05 50176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2학기 LMS 마음건강 심리교육 프로그램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10-31 55949
공지 일반 2024년도 학군사관65·66기 2차 모집안내 file 학군단 2024-09-03 120003
공지 일반 신규 디자인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학생처 2024-06-10 200544
공지 일반 [필독]Autodesk 정품 사용 및 교육용 인증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24-03-21 280424
공지 일반 [대학혁신] 2024학년도 학생상담센터 1:1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 안내 file 학생상담센터 2024-03-04 114392
공지 일반 2024학년도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file 예비군연대 2024-01-04 317474
공지 일반 [필독] Microsoft Office 365 계정 신청 및 OneDrive 사용 안내 정보전산원 2023-01-27 458836
공지 일반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관련 안내 학사관리과 2016-10-19 1172817
공지 일반 [필독]웹메일 신규 계정 생성 및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file 정보전산원 2015-08-26 1880091
7982 일반 2024학년도 1학기 Dream Explore(학사경고자)프로그램 운영 file 교수학습원 2024-08-01 1802
7981 장학 2024년 하반기 제주특별자치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내(제주특별자치도) file 학생처 2024-08-01 1659
7980 장학 [한국장학재단] 2024년 대한민국 인재상 file 학생처 2024-08-01 2493
7979 일반 2024년 서울청년문화패스 2차 모집 file 학생처 2024-08-01 2047
7978 일반 2024년 2학기 대학생 교육기부 <함성소리> 참여 대학생 동아리 모집 안내 file 학생처 2024-08-01 1635
7977 일반 <대플> 2024학년도 서경대학교 GTQ 1급 자격과정 교육 안내 file 진로취업지원센터 2024-07-31 28521
7976 장학 2024학년도 2학기 2차 국가근로장학금 학생 신청기간 안내 file 학생처 2024-07-31 2658
7975 일반 외교부 <2024 믹타 영 리더스 캠프 참가자 선발> file 학생처 2024-07-31 2072
7974 일반 서울특별시 <제 10차 건강도시연맹 세계 총회 및 콘퍼런스> file 학생처 2024-07-31 1821
7973 일반 '24년도 해병대 신분별 모집일정 11차 정정 안내 file 학생처 2024-07-30 1628
7972 일반 국토안전관리원 <사고제로(49.0.) 코텐츠 공모전> file 학생처 2024-07-30 1783
7971 일반 2024년 <심판체험 한마당> 행사안내 및 홍보 file 학생처 2024-07-30 1742
7970 일반 서경대학교 관리원(환경미화) 채용 공고 file 총무처 2024-07-29 61567
7969 일반 서경대학교 연구원 채용 공고[대학혁신추진사업] file 총무처 2024-07-29 60605
7968 일반 서경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대학혁신추진사업] file 총무처 2024-07-29 60639
7967 일반 동소문행복기숙사 2024학년도 2학기 정기입주생 모집 공고 file 학생처 2024-07-26 2631
7966 일반 2024년 서경대 캠퍼스타운 ‘SKU 창업인턴십’ 재학생 대상 인턴 모집(2차공고) file 산학협력단 2024-07-26 2084
7965 일반 LG U+ 인터넷 작업 안내 정보전산원 2024-07-25 1819
» 일반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생활관 선발 모집 공고 file 학생처 2024-07-25 27504
7963 학사 2024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입력 안내 file 교무처 2024-07-25 4003
Notice
서경광장 > 공지사항
서경대학교의
주요 공지사항들을 담은 게시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