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목) 오후 2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서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6월 20일(목) 오후 2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새한화장품(새한뷰티마트대표 채승호)과 뷰티산업분야 교육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측에서 김범준 총장, 박진현 미용예술대 학장, 임미지 교수가, ㈜새한화장품 측에서 채승호 이사, 김현우 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과정 공동 연구 △진로 탐색 및 취업 지원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직무 체험 제공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위한 전문가 양성 △공동 발전 방안 수립 및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범준 서경대 총장은 "이번 새한화장품과의 업무협약으로 서경대가 산업현장 기반 실무중심 인재 양성 대학으로 한 단계 더 고도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뷰티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과 미용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채승호 새한화장품 이사는 "수준 높은 뷰티 전문가를 통한 뷰티 서비스의 질 제고가 글로벌 트렌드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서경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과대학 규모로는 세계 최초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뷰티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선도하고 새로운 뷰티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헤어&메이크업 스페셜리스트와 코스메틱 브랜드매니저 및 마케터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현장기반의 실무중심 교육을 하고 있다.
(주)새한화장품은 1956년 설립 이래 전문가용 두발화장품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로 미용인들의 오랜 동반자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을 국내 뿐 아니라 미국 등 해외 10여 개국에 수출해 해외 미용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여러 나라와 다양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