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글로벌 서포터즈는 지난 5월 13일(목), 14일(금) 이틀간 코엑스에서 진행된 아시아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NextRise 2024, Seoul'에 참여했다. 한국무역협회와 KDB산업은행이 공동 주관한 이 행사는 1,500여 개 국내외 스타트업과 250여 개 글로벌 대ᄋ중견기업, 스타트업 지원기관 등이 참여해 역대 최대규모로 치러졌다.
글로벌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한국무역협회와 서경대-건국대-아주대가 연합해 처음으로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서포터즈로 선발된 각 대학 학생들은 유럽, 아시아 등에서 온 여러 국가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업무를 보조하며 통역, 부스 운영, 컨퍼런스 내용 요약 및 번역, 기업 인사 리에종 등을 지원했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서경대학교 학생들 또한 담당 기업 통역 및 부스 운영 보조, 대회 참가 인사 리에종 등 지원활동을 벌였다.
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각 대학별 우수 서포터즈 1인에게는 한국무역협회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우수 서포터즈로 선발된 서경대학교 황규찬 학생은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서포터즈 학생들의 활동으로 행사에 참여한 글로벌 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만족스럽고 감사하다."고 전하기도 했다.
서경대학교는 학생들이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