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4동주민센터가 최근 서경대학교, 성북청소년문화의집과 공동 주최로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함으로써 죽음을 삶의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웰다잉(Well-Dying)’을 통해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한 위안을 드리고자 기획됐다. 또한 민‧관 상호 협력으로 사회공헌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한다.
대상 어르신 선정과 액자 구입은 정릉4동주민센터, 헤어‧메이크업 등 미용은 서경대학교, 사진 촬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담당함으로써 각 기관은 역할 분담을 통해 상호 협력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이성호 정릉4동장은 “관내에서 처음 하는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해주신 기관 대표자 및 관계자,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면서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지속하면서 관내 어르신들께 행복을 전하는 따듯한 정릉4동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서경대학교 함형준 학생처장은 “학생들의 재능기부가 지역 주민들께 도움이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이 필요하다면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국 성북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미래를 꿈꾸고 행복을 찾아갈 수 있다면 언제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문출처>
시민일보 https://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89030164470
<관련기사>
신아일보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9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