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신입생 새내기들은 지난 3월 27일, 28일 양일간 교내 스콘스퀘어에서 열린 ‘2024 동아리 알림제’를 통해 서경대학교에는 어떤 동아리들이 있고 무슨 활동을 하는지 알게 되었을 것이다. 동아리 알림제에 참여한 동아리를 포함해 서경대학교에는 학술분과, 체육분과, 종교분과, 전시창작분과, 교양분과, 공연예술분과 등 총 6개 분과로 나누어져 다양한 중앙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원하는 학우들을 위한 동아리부터 학업, 취미생활, 자기계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동아리들이 있으니 관심을 갖고 가입해 동아리 활동을 활기차게 펼쳐보기 바란다.
■ 학술분과
-연지
알찬 대학 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학교생활의 러닝메이트인 <연지>를 추천한다. 스터디, 취미활동, 대외활동,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자기 계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 동아리로, 여러 학과의 선후배, 동기들과 교류하는 친목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매년 2월과 8월, 에브리타임과 인스타를 통해 신규 부원을 모집하므로 연지 공식 인스타 @sku_yeonji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길 바란다.
-불스(BULLS)
경제 동아리 불스(BULLS)는 국내외의 경제 흐름과 금융지식을 함양하여 성숙한 대학생 금융인이 되기 위한 목적의 학술 동아리다. 주식 관련 스터디 활동과 경제/금융/투자 관련 토론 활동을 진행해 왔고, 친목 도모의 장도 마련한다.
-민형사
민형사 (민형사법연구회)는 1988년부터 시작된 유서 깊은 동아리로, 스터디, 모의재판 등의 학술 활동이 이루어진다. 24학년도에는 학업성취를 위한 그룹스터디, 모의재판, 헌법재판소 탐방, 민사골든벨, 엠티 등이 계획되어 있다. 서경대학교 재학생(휴학생은 지원 불가)만 지원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DCT
DCT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드론에 관해 탐구하고 경험하는 동아리다. 주 활동은 드론 조종 관련 활동으로, 동아리 내에 보유하고 있는 시뮬레이터와 조종기를 이용해 시뮬레이터 상의 드론을 조종하고 미션을 수행한다. 이 외에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그룹 공부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멋쟁이 사자처럼
멋쟁이 사자처럼은 나만의 웹페이지를 만들고 싶거나, 상상만 했던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시킬 수 있는 코딩 동아리로, 해커톤과 아이디어 톤 등 전국 대학과 연합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likelion_skuniv를 참고하길 바란다.
-브랜딩 클럽
브랜딩 클럽은 마케팅 동아리로,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부터 시작해 유튜브 대본 작성과 촬영 및 출연 등의 활동을 하며 유튜브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할 수 있는 동아리다. 콘텐츠와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학우라면 가입해 다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
■ 체육분과
-서경콕
서경콕은 교내 배드민턴 동아리로, 배드민턴을 좋아하거나 운동으로 재밌게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학우에게 추천하는 동아리다. 실력보다는 서로 재밌고 즐겁게 운동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하기에,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같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다.
-버디버디
버디버디는 골프에 관심이 있는 학우라면 누구나 가입해 교내에 있는 골프 연습장 및 스크린 골프장을 이용하여 골프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아리다. 매주 그룹을 나누어 연습을 하고 있으며, 교내 스크린 골프장을 이용하여 동아리 부원과 게임을 한다.
-생무림
생무림은 중국무술과 다도 동아리다. 정기적으로 모여 중국무술과 다도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동아리원 간의 교류와 친목의 장을, 마련하여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FC라플
서경대학교 풋살 동아리 FC라플은 ‘Last play’의 줄임말로 매 순간이 마지막인 것처럼 열정 넘치고 최선을 다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나이, 실력 상관없이 즐겁게 풋살을 하고 싶은 학우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매주 투표를 통해 일정을 조율한 후 서경대학교 풋살파크를 예약하여 연습을 진행한다.
-적시타
적시타는 서경대학교 야구 동아리로, 야구를 잘 몰라도, 장비가 없어도 열정만 있는 학우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동아리다. 매주 동아리 자체 훈련과 더불어 대학 아마추어 야구리그, 사회인 야구팀과의 연습게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 다양한 친목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KU-BA
SKU-BA는 부원들과 함께 농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농구 동아리로, 타 대학교와의 교류전 및 사회 농구 동호회 교류전 활동을 진행해 왔다. 향후 KBL 관람과, 정식 농구 대회 출전이 계획되어 있다. 농구 실력보다는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며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다.
-핀쓰리
핀쓰리는 서경대학교 볼링 동아리로,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정기전 및, 다양한 이벤트 전으로 볼링 실력 향상 및 동아리원 간의 친목 도모를 목표로 하고 있는 동아리다. 볼링 실력과 상관없이 볼링을 좋아하는 학우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디펜스
디팬스는 주짓수와 크라브마가, MMA 등 다양한 무술을 배울 수 있는 스포츠 동아리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같이 땀 흘리며 건강과 웃음을 얻는 동시에 다양한 무술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두다지
두다지는 서경대학교의 피구 동아리로 체력증진 및 협동심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과,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자율적인 분위기로, 실력 상관없이 매주 팀을 나누어 친선경기를 진행한다.
-OZ
OZ는 인라인,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롱보드를 즐기는 동아리로 도전정신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교 운동장에서 평일 6시 이후에 연습을 하며, 동아리에 공용장비가 마련되어 있고, 개인 강습을 진행한다.
■종교분과
-IVF
서경 IVF는 한국 IVF의 ‘캠퍼스와 세상 속의 하나님 나라 운동’이라는 모토로 북서울 지방회에 소속해 고려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경희대, 성균관대, 성서대, 한국외대, 한예종과 함께 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제 기독교 선교 단체이다.
-UBF
UBF는 성경을 가르쳐 주는 기독교 동이리로, 그룹 성경공부, 바이블 아카데미, 여름 성경 캠프, 계절 MT, CCM 밴드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CCC
CCC는 Campus Crusade for christ의 약어로 한국 대학생 선교회이자, 기독교 동아리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연합 동아리다. 주 동아리 활동은 선배와 1 대 1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순모임’과 그룹으로 모여 공동체의 또 다른 지체를 알아가는 가족 순모임, 여름/겨울 수련회 및 단기선교, 목요 예배 등이 있다.
■ 전시창작분과
-난반사
난반사는 영화영상동아리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촬영 연구, 영상 제작 등을 진행한다. 함께 스토리를 구상하거나, 출연, 연출, 촬영, 편집을 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 정기 모임이 있다.
-애니문
애니문은 서브컬처 관련 활동을 함께하기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로, 밴드, 그림, 코스프레 영역으로 나누어 활동하고 있다.
-스케쳐
스케쳐는 서경대학교 교내 사진 동아리로, 서울 및 근교의 각종 출사지에서 사진을 찍고 친목을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고, 촬영과 보정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관심을 가져보길 바란다.
■ 교양분과
-공백
공백은 다양한 취미 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동아리다. 보드게임, 방탈출, 영화 감상, 음악 관련 취미, 독서, 스터디 등 특정 분야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취미생활을 공백에서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
-credit(크레디트)
credit(크레디트)는 서경대학교에 새롭게 생긴 영화 감상 동아리다. 주된 활동은 영화 감상이지만, 이 외에도 인문학적인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타 학교 영화 감상 동아리 교류회, 전국 예술 영화관 투어. 전국 영화제 봉사, 원데이 클래스처럼, 연극, 전시, 뮤지컬 관람, 필름 카메라 등의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공연예술분과
-SDR
SDR은 랩, 댄스, 보컬팀으로 구성되어 있는 서경대학교 중앙 동아리로 신입생 환영회와 축제, 정기 공연, 유튜브 촬영, 외부 군부대 공연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워커스
\
워커스는 서경대학교 중앙 밴드 동아리로 인디, 가요, 팝, 재즈, 락, 어쿠스틱 등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하는 동아리다. 주요 활동으로는 학교 행사, 정기 공연, 타 대학 연합 공연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MT 등 부원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Udream
Udream은 서경대 뮤지컬 동아리로, 배우뿐만 아니라 여러 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무대에 서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뮤지컬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다. 뮤지컬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가 가입할 수 있다.
-그라미
그라미는 어쿠스틱 밴드 동아리로, 1985년에 처음 만들어져 현재까지 유지되어 오고 있는 전통성 있는 동아리다. 한 학기에 1번씩 정기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아리 알림제 공연, 축제 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컬, 기타 (통기타, 베이스), 타악기 (잼배,카혼), 건반, 이외 기타 악기로 나누어져 동아리에 지원할 수 있으며, 평소 노래를 사랑하고 악기를 배우고 싶었던 학우라면 관심을 가져 보길 바란다.
<홍보실=황주영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