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헤어디자인학과 이•미용 봉사동아리 ‘아르케’(지도교수 진용미, 팀장 정현광)와 김유정 겸임교수(전 한국미용장협회 봉사위원장)가 지난 12월 7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봉사동아리 ‘아르케’는 작년 개인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단체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은 농촌지역에서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도농 상생과 농업‧농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고자 2016년에 도입됐다.
서경대학교 헤어디자인학과 봉사동아리 ‘아르케’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7년 동안 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농촌재능나눔 수해지역 활동지원사업’, ‘농촌재능나눔 대학별 특화마을조성사업’ 등을 수행해 오고 있다.
봉사동아리 ‘아르케’를 지도하고 있는 진용미 교수는 “아직까지도 도움의 손길이 제대로 닿지 못하는 농촌에는 복지의 사각지대가 많다.“며 ”소외 받는 농촌지역 주민들이 생기지 않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