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광(오른쪽) 교수가 우수심사위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재광 서경대학교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교수가 ‘2023년 한국골프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임시총회’에서 우수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나사렛대학교 정남수관에서 열렸다.
신재광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인 한국골프학회 논문 심사위원으로 성실히 활동하며, 논문 심사일정과 절차에 맞게 신속하고 공정한 심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한국골프학회지의 등재지로서의 수준 및 위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신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골프산업 발전방안 공개토론회’에서도 ‘골프 산업 전망 및 골프장 수급 검토’라는 주제의 발제자 및 토론회의 토론자로 참석하는 등 국내 골프산업 관련 다양한 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신 교수는 "이번 수상은 골프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골프의 대중적 저변 확대를 맞이한 현대에 학문적인 분야에서도 더욱 좋은 연구들이 뒷받침될 수 있는데 보탬이 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앞으로 심사뿐만이 아니라 연구 분야에서도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국제경영과 스포츠마케팅을 전공한 신재광 교수는 ㈜피죤, ㈜코오롱인더스트리, 국민대학교 특임교수 등을 거쳐 현재는 서경대학교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골프학회의 상임이사(학술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경대학교 융합대학 스포츠앤테크놀로지학과는 올해 신설된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첨단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설되어 운영되고 있다.
또한 경영문화대학원의 레포츠경영 및 골프경영 전공과의 협업을 통해 교육의 질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경영문화대학원의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의 경우 직장인 장학혜택을 통해 학업과 직장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가 융합된 경영 분야를 학습하고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서경대학교 경영문화대학원 레포츠·골프경영전공 석사 및 박사과정의 자세한 과정개요는
홈페이지(https://grad.skuniv.ac.kr) 또는 김재환 교수(010-4516-2664)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출처>
스포츠한국 https://sports.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6827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