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주)쓰리디타다> 학생 모집안내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다 음 -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소개
- 3, 4학년 재학 중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 ⇒ | 학기중 | ⇒ | 방학중 | ⇒ | 최종 |
취업연계 중점대학 |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 취업연계 중점대학 | 인턴/채용 |
구분 | 유형 | 형태 |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 시기별 근로기간 | |
학기 중 | 방학 중 | ||||
서경대학교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교과목 | O (12학점) | 전일제 | 전일제 |
한국장학재단 | 취업연계중점대학 | 교외 국가근로 | X | 비전일제 |
(예시) 2023학년도 1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하계방학 기간에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 기관 연속근무 가능 (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기관모집 | 01.12.(목) ~ 02.05.(일) (3주)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
학생모집 | 모집공고 ~ 02.12.(일) (1주)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참여학생 모집 |
기관-학생 매칭 | 02.13.(월) ~ 02.17.(금) (1주) |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협약체결 | 02.20.(월) ~ 02.28.(화) (1주)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보험가입 | 02.20.(월) ~ 02.28.(화) (1주) | • 현장실습학기제 상해보험 가입 |
수강신청 | 02.27.(월) | • 학과장 승인 서류 확인 후 수강신청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사전교육 (OT) | 02.27.(월)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실습기간 | 03.02.(목) ~ 06.20(화) | • 2023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진행 |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서류제출 및 평가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 처리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4.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학과(부)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다.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 실습기관 정보
- 기 관 명 : ㈜쓰리디타다
- 주 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111, 1212호
- 홈페이지 : www.tadacraft.com
- 실습직무 : ①3D콘텐츠 제작 ② 교재 번역(영어)
- 모집인원 : ①디자인학부, 건축공학, 도시공학과 중 4명 ②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영어) 1명
마. 실습일정
- 실습기간 : 2023.03.02.(목) ~ 2023.06.20.(화)
- 실습시간 : 10:00~18:00 / 월~금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 2023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하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기업에한함
바.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월 1,550,000원 (2023년 기준 최저임금의 75% 이상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①실습지원비(월 10만원, 최대 3개월=총 30만원), ②식대 및 다과비(월 20만원, 최대 3개월=총 60만원) 지급예정 ※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사.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1) 3D콘텐츠 제작
실습 직무 | 부서명 | 콘텐츠사업부 |
직무명 | 3D콘텐츠 제작 및 관련업무 | |
교육 목표 | * 3D디자인 창작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력 함양 * 메타버스 산업 및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 | |
직무 개요 | 메타버스내 창작자 생태계(Creator Economy)의 활성화를 위해 당사의 3D모델링 소프트웨어인 TadaCraft를 활용하여 다양한 주제의 3D콘텐츠를 만들어 3D에셋 공유플랫폼(3DSalad)에 업로드 하여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직무 수행 | |
운영 / 지도 계획 | * 1~2주차 : 오리엔테이션 / TadaCraft 교육 * 3~4주차 : 콘텐츠 주제 설정 및 TadaCraft 콘텐츠 제작 * 5~6주차 : 콘텐츠 수정 및 플랫폼 업로드 * 7~8주차 : 플랫폼에 업로드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정리 및 콘텐츠 주제 설정 * 9~10주차 : 콘텐츠 주제 설정 및 TadaCraft 콘텐츠 제작 * 11~12주차 : 콘텐츠 수정 및 플랫폼 업로드 * 13~14주차 : 플랫폼에 업로드된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 정리 및 콘텐츠 주제 설정 * 15~16주차 : 3D프린팅 교육 및 창작한 3D콘텐츠 3D프린팅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디자인학부, 건축공학, 도시공학과 中 4명 |
학년 | 3,4학년 | |
학점 (평점) | 무관 | |
요구 역량 | - 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열정 필요 |
2) 교재 영문 번역
실습 직무 | 부서명 | 콘텐츠사업부 |
직무명 | 교재 영문 번역 | |
교육 목표 | * 3D디자인 창작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력 함양 * 메타버스 산업 및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 | |
직무 개요 | TadaCraft는 현재 교육시장에서 메이커/창의교육 솔루션으로 보급되어 활용되고 있는데, 국내 교 육시장을 넘어 글로벌 교육시장 진출을 위해 TadaCraft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자료들을 영문화하 고 글로벌 교육시장에 맞는 3D콘텐츠를 디자인하는 직무 수행. | |
운영 / 지도 계획 | * 1~2주차 : 오리엔테이션 / TadaCraft 교육 * 3~4주차 : TadaCraft를 활용한 로블록스 교재 영문 번역 * 5~6주차 : 당사 미국법인에 전달하여 번역본 수정사항 확인 후 최종 완결 * 7~8주차 : 세계 랜드마크 만들기 교재 영문 번역 * 9~10주차 : 당사 미국법인에 전달하여 번역본 수정사항 확인 후 최종 완결 * 11~12주차 : 교과과정연계 교재 영문 번역 * 13~14주차 : 당사 미국법인에 전달하여 번역본 수정사항 확인 후 최종 완결 * 15~16주차 : 미국 교육시장에 보급된 교재에 대한 피드백 정리 및 추가 교재 영문 번역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글로벌비즈니스어학부(영어) 1명 |
학년 | 3,4학년 | |
학점 (평점) | 무관 | |
요구 역량 | 영어번역 능력 필요 |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2.12.(일)
※ 선발상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음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실습학생용)
① [제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신청기간 내 학과(부)장의 승인 및 서명 후 신청서 제출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라. 선발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일정: 02.13.(월) ~ 02.17.(금)
※서류심사 후 면접진행은 02.13.(월) ~ 02.17.(금) 에 진행되며, 기관-학생간의 일정 별도 협의 예정
6.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7. 관련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진영, 육수현 (02-940-7642, 2948 internship@skuniv.ac.kr)
2023. 02. 06.
현장실습지원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