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세이베베>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란?
- 3, 4학년 재학 중(4학기 이상 수료)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입니다.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 ⇒ | 학기중 | ⇒ | 방학중 | ⇒ | 최종 |
취업연계 중점대학 |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 취업연계 중점대학 | 인턴/채용 |
구분 | 유형 | 형태 |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 시기별 근로기간 | |
학기 중 | 방학 중 | ||||
서경대학교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교과목 | O (12학점) | 전일제 | 전일제 |
한국장학재단 | 취업연계중점대학 | 교외 국가근로 | X | 비전일제 |
(예시)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 기관에서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인 근무 가능(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학과(부)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다.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 실습기관 정보
- 기 관 명 : ㈜세이베베
-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40길 예감빌딩 3, 4층
- 홈페이지 : http://www.saybebe.com/
- 실습직무 : AMD직무(1명), 웹/앱 디자이너 직무(1명)
미. 총 실습기간 : 2022.09.01.(목) ~ 2022.12.29.(목)
바. 실습시간 : 09:00~18:00 / 월~금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사.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2022년 기준 최저임금(월 1,914,440원)의 75%(월 1,500,000원) 지급
(기업에서 학생에게 바로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월 20만원, 최대 3개월(총 60만원) 실습지원비 지급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아.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1) AMD 직무
실습 직무 | 부서명 | 커머스사업부 |
직무명 | AMD | |
교육 목표 | * AMD 직무 관련 실무위주의 업무경험 * 제안서 검토, 상품등록, 상품승인등 진행 | |
직무개요 | * 입점 상품 최저가 검토, 최저가 운영정책에 맞춰 제휴사와 판매가 조율 및 협상 필요 업무 * 신규업체 제안서 검토, 신규 제휴사의 제안서 검토 후 신규계약 전 필요 업무 * 행사 제안서 검토, 행사 주제에 맞는 상품별 판매가 조율 및 협상 전 필요 업무 * 신규 브랜드 서칭, 신규 제휴사 컨택 전 시장조사 업무 * 상품등록 및 승인, 실제 고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셋팅 및 승인 업무 | |
운영 / 지도 계획 | * 실습기간에 따른 주차별 또는 직무개요별 운영/지도계획 기술 * 1~2주차 ① OT 회사 및 사업 조직 소개 현장실습 진행방향 소개 진행 업무에 대한 기본 업무 매뉴얼교육
② AMD 업무 방법 교육 온라인 커머스의 이해 쇼핑몰 운영 구조의 이해 상품 관리의 이해 시스템의 기초이론 정립 제휴사페이지 매뉴얼 교육 * 3~4주차 ① AMD 실무교육 제안서 검토 미입점 신규 브랜드 조사 외부 채널 입점 브랜드 가격 검토 행사 디자인 * 5~6주차 AMD 실무 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7~8주차 : AMD 실무교육 ① AMD 실무 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9~10주차 : AMD 실무교육 ① AMD 실무 교육 - 상품승인 교육 ② AMD 실무 진행 - 제안서검토 - 상품 승인
* 11~12주차 ① AMD 실무 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상품승인 - 디자인 * 13~14주차 ① AMD 실무 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상품승인 - 디자인 * 15~16주차 ① AMD 실무 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상품승인 - 디자인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무관(1명) |
학년 | 3 , 4학년 | |
학점/ 평점 | 3.0이상 | |
요구 역량 | MD 분야 관심자 * 포토샵 작업 가능자 우대 |
2) 웹/앱 디자이너 직무
실습 직무 | 부서명 | 커머스사업부 |
직무명 | 웹 및 앱 디자이너 보조업무 : AMD | |
교육 목표 | * 디자인 직무 관련 실무위주의 업무경험 * AMD의 직무능력 함양 | |
직무개요 | * 온라인 폐쇄몰 운영 관리, 제안서 검토 및 제휴업체 시장동향 파악 및 배너.이밴트 디자인 | |
운영 / 지도 계획 | * 1~2주차 : OT 회사 및 사업 조직 소개 현장실습 진행방향 소개 진행 업무에 대한 기본 업무 매뉴얼교육 * 3~4주차 : 디자인 관련 실무교육 -배너 및 이벤트 디자인 컨샙 및 가이드 교육 보조업무(AMD) 실무교육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5~6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7~8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9~10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11~12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13~14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15~16주차 : 디자인 실무 진행 - 배너 및 이벤트 등 디자인 보조업무(AMD) 실무진행 - 전체상품 판매가 최저가 검토 - 행사상품 제안서 검토 - 신규입점 제안서 검토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무관(디자인 관련 학과 우대)(1명) |
학년 | 3 , 4학년 | |
학점/ 평점 | 3.0이상 | |
요구 역량 | 웹 및 앱 디자인 분야 관심자 온라인 쇼핑 경험이 많거나 즐기는자 |
6.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8.10.(수) 18:00 까지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① 실습학생용 서식[제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2022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동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기업에 한함)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라. 선발일정
- 면접일자 : 2022년 8월 17일(수)
- 선발일자 : 2022년 8월 19일(금)
7.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기관모집 | 07.18.(월) ~ 07.29.(금)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
학생모집 | 08.01.(월) ~ 08.10.(수)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실습생 모집 |
기관-학생 매칭 | 08.11.(목) ~ 08.19.(금) |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협약체결 | 08.22.(월) ~ 08.26.(금)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사전교육 (OT) | 08.31.(수)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실습기간 | 09.01.(목) ~ 12.29(목) | • 2022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
신규 실습기관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서류제출 및 평가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처리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8.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9.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02-940-7613, internship@skuniv.ac.kr)
2022. 08. 01.
현장실습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