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델타텍코리아> 학생 모집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란?
- 3, 4학년 재학 중(4학기 이상 수료) 학생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실습기업(기관)에서의 현장실습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제공 받고, 사회나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진로, 취업,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실습과정입니다.
2.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취업연계중점대학 장학사업 연계 운영
방학중 | ⇒ | 학기중 | ⇒ | 방학중 | ⇒ | 최종 |
취업연계 중점대학 |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 취업연계 중점대학 | 인턴/채용 |
구분 | 유형 | 형태 | 학점인정 (산재보험 가입 의무) | 시기별 근로기간 | |
학기 중 | 방학 중 | ||||
서경대학교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교과목 | O (12학점) | 전일제 | 전일제 |
한국장학재단 | 취업연계중점대학 | 교외 국가근로 | X | 비전일제 |
(예시) 2022학년도 2학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 후 동 기관에서 취업연계중점대학으로 동계
방학기간에도 지속적인 근무 가능(기업별 운영 형태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별도 문의)
3. 모집내용
가. 신청자격
- 4학기 이상 수료(60학점 이상 이수)한 재학생(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 학과(부)장의 승인을 받아 현장실습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나. 참여제한
- 휴학생, 수료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및 대학원생
- 산업체위탁교육과정 및 재직자특별전형과정 등의 재직 중인 학생
- 부정실습 발생으로 과거 본 교과목의 참여 중지 및 제한 등 제재를 받은 학생
- 졸업예정자의 계절제 참여 불가
- 재학 중 현장실습 학점으로 18학점을 초과하여 취득할 수 없음
다. 수강 및 학점인정
- 수강교과목 : 표준 현장실습 D
- 실습기간 : 15주 이상
- 인정학점 : 12학점 (전공심화 학점 P/NP로 인정되며,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 수강신청은 센터에서 일괄 신청 예정이므로, 합격자는 별도 수강신청 하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라. 실습기관 정보
- 기 관 명 : ㈜델타텍코리아
-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 당산 SK V1 W동 1008호
- 홈페이지 : http://www.dtk3.com
미. 총 실습기간 : 2022.09.01.(목) ~ 2022.12.29.(목)
바. 실습시간 : 09:00~18:00 / 월~금 (점심시간 및 휴게시간은 실습시간에서 제외)
사. 실습학생 지원비
1) 기업 : 2022년 기준 최저임금(월 1,914,440원)의 75%(월 1,435,830원) 지급
(기업에서 학생에게 바로 지급)
2) 대학 :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생에 한하여 월 20만원, 최대 3개월(총 60만원) 실습지원비 지급 (학점인정 후 일괄 지급)
아. 실습직무 및 학생요건
실습 직무 | 부서명 | 사업부문 |
직무명 | 기술무역 | |
교육 목표 | - 기본적인 기술무역 업무 능력 향상 - 기술거래 실무 전반, 기업 간 매칭 시 필요 역량 향상 | |
직무개요 | - 기본적인 기술무역 업무 보조 1. 국내 및 해외 시장조사, DB 정리 2. 마케팅(email, EDM, 전화)을 통한 잠재고객 및 거래처 발굴, DB 정리 3. 공급 및 수요기업 매칭(화상 상담 및 상담회 참가 지원) 4. 온라인 기술중개행사 지원 5. 기술소개서(국/영문), 기업별 프로파일 작성 6. 당사 소식 및 기술무역 관련 SNS 활용 홍보 7. 그 외 당사 기술무역 관련 업무 보조 | |
운영 / 지도 계획 | * 운영계획은 기업의 프로젝트 및 사업 진행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2주차 : OT, 회사 소개 및 기초 직무교육, 진행중인 프로젝트 및 사업 이해 * 3~4주차 : 기업 및 기술 탐색(컨설팅 대상 기업 탐색, 판촉 기술 숙지) * 5~6주차 : 기업 및 기술 탐색(기술 시장 동향 조사, 기술 분야 선정) * 7~8주차 : 기술 마케팅 자료 작성(기업/발명자 인터뷰, 기술소개서 작성) * 9~10주차 : 해외 수요 기업 발굴(잠재고객 탐색, PipeLine 작성, 마케팅) * 11~12주차 : 기술 판촉 결과 정리(회의록, 비망록, 수요 반응 결과 등 자료 문서화) * 13~14주차 : 기타 온/오프라인 기술중개행사 지원(기업모집, 상담지원, 후속조치) * 15~16주차 : 담당 업무 마무리 및 인수인계, 보고서 작성 | |
| ||
학생 요건 | 전공 (인원) | 경영학부(글로벌경영, 경영) 中 1명(추가모집) |
학년 | 3,4학년 | |
학점/ 평점 | 3.3 이상 | |
요구 역량 | - [OA역량] 한글, 엑설, 파워포인트 활용 중급 수준 - [외국어 역량] [필수]영어회화 가능자(중상급) |
6.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 공고일로부터 ~ 08.18.(목) 11:00 까지
나. 제출서류
- [붙임1] 서경대학교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운영서식
① 실습학생용 서식[제5호 서식] 표준 현장실습학기제(Co-op) 학생 참여 신청서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2022학년도 취업연계중점대학을 통하여, 동계방학까지 연계하여 근무가 가능합니다. 단, 해당기업에 한함)
※ 서명란에 전자서명 및 자필서명 필수
다. 제출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제출(internship@skuniv.ac.kr)
라. 선발일정
- 면접일자 : 별도통보
- 선발일자 : 별도통보
7. 주요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기관모집 | 07.18.(월) ~ 07.29.(금) | • 기존 참여기관 수요조사 및 신규참여기관 모집(이메일접수) ※ 신규 실습기관 사전 서면점검서 검토 후 통보 |
학생모집 | 08.01.(월) ~ 08.10.(수) | • 공지사항 홍보 및 각 학과별 실습생 모집 |
기관-학생 매칭 | 08.11.(목) ~ 08.19.(금) | • 기업요구 및 학생전공을 고려하여 매칭 및 등록 ※ 기관별 서류 및 면접전형을 진행 |
협약체결 | 08.22.(월) ~ 08.26.(금) | •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협약체결 |
등록금납부 | 납부 기간 내 | • 등록기간 내에 발급된 가상계좌에 납부 |
사전교육 (OT) | 08.31.(수) | • 성희롱예방, 제출서류 안내 등 사전교육 진행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교육 실시가능 |
실습기간 | 09.01.(목) ~ 12.29(목) | • 2022학년도 2학기 현장실습 진행 |
신규 실습기관 점검 | 실습기간 내 | • 현장 방문 점검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점검 실시가능 |
서류제출 및 평가 | 실습기간 종료 후 | • (기업) 평가표, 출근부, 기관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평가 • (학생) 수행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 제반 서류를 통한 성적처리 |
※ 상기 일정은 실습기관별 상이할 수 있음
8. 유의사항
- 실습학생은 대학에서 요구하는 서류 작성, 만족도 조사 등을 성실히 진행해야함
- 출근부, 제출문서 등 허위 작성 및 부정실습을 한 경우 현장실습 참여 제한 조치됨
9. 문의 : 서경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 이상협 (02-940-7613, internship@skuniv.ac.kr)
2022. 07. 29.
현장실습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