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토) 오후 1시 서경대 본관 8층 컨벤션홀서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8월 6일(토) 오후 1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8회 서경대학교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석형 교수)과 뮤지컬전공(주임교수 황태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1차 실연 예선(7월 20일)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서경대학교 뮤지컬전공 교수들로부터 드라마와 음악 부문에 대해 마스터 클래스 수업을 받을 예정이며(7월 27일 드라마, 8월 3일 음악) 수업을 통해 한층 향상된 실력으로 이날(8월 6일) 뮤지컬 자유곡 1곡(종합연기 가능)을 실연하여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서경대 뮤지컬전공 황태율 주임교수는 “본 경연대회는 우수한 뮤지컬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실전경험 축적 및 예술인으로서의 자질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며 “대회 개최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예비 뮤지컬 전공생들이 스스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을 검증받음으로써 참가자 개인의 실력향상은 물론 뮤지컬계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황태율 교수는 또, “코로나 19 유행이 시작된 후 작년까지는 영상을 통해 비대면 예선 심사를 진행했지만, 참가자들의 무대 경험과 시연 경험을 높이기 위해 올해는 예선도 대면 심사를 진행했다. 대회를 준비하고 치르는 동안 참가자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에도 만전을 기해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경연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경대학교는 매월 연극, 무용, 음악, 뮤지컬, 공연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실용예술 중심 대학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의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과 실용예술의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대 산학협력단(02-940-7625, https://sanhak.skuniv.ac.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