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 2022년 시즌2 ‘성북 피플 인사이드’ 시리즈 두 번째 영상 ‘동선동 2가 빈칸 살롱편’ 성북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돼 큰 관심 끌어
조회 수 4580 추천 수 0 2022.05.26 13:25:02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기획단(이하 청문단, 운영위원장 방미영 광고홍보콘텐츠학과 교수) 의 성북구 알리기 두 번째 프로젝트가 2022년 5월 20일 업로드 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5월 영상은 힐링과 치유를 주요 키워드로 잡고 차와 시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온라인 살롱, 빈칸살롱을 소개했다.
<성북 피플 인사이드> 두 번째 영상 썸네일
시즌 1이 <성북구에서 살아남기>로, 빅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방식으로 각 편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영상의 유니크함을 살려냈다면 시즌 2는 <성북 피플 인사이드>로 서스펜스 잠입물 형식의 웹예능 콘텐츠로 성북구 명사와 유명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성북 피플 인사이드> 첫 번째 영상 스틸컷(1)
성북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성북 피플 인사이드>는 주인공 서울시 본부 ‘S요원’이 성북구 곳곳에 있는 사람들의 의식 속으로 잠입하여 주어진 시간 내에 그들의 정보를 빼내온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콘텐츠로, 이번 영상에서는 성북구 동선동 2가 빈칸살롱의 대표 ‘신현지 대표’의 의식 속으로 들어가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성북 피플 인사이드> 첫 번째 영상 스틸컷(2)
특히 이번 화에서는 빈칸살롱에서 작성된 성북구의 정릉천과 관련된 시와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성북구의 잔잔하고 여유로운 이미지를 문학적 감성과 함께 어우러지게 보여준다.
<성북 피플 인사이드> 첫 번째 영상 스틸컷(3)
이번 화는 ‘S요원’의 매력 또한 느낄 수 있는 영상이었다. 어설프지만 성북구 사람들의 의식 속에 잠입하여 5분 동안 많은 정보를 빼내며 활약을 드러내는 S 요원의 모습에 이후의 미션을 어떻게 수행해나갈지 기대된다.
청문단의 <성북 피플 인사이드> 연속 시리즈에는 9명의 청문단 단원들이 올 한 해 동안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어 유튜브 홍보 영상물을 제작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기업에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성북TV 성북피플인사이드2 유튜브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a-eunKMv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