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필라테스 강사과정(SKPI)에서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나눠서 개강이 진행된다.
최근 제 2의 직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필라테스는 재활을 위해 만들어진 운동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무용과 같은 이미지의 운동이 아니다. 유연하고 기하학적인 동작에 매료되어 필라테스에 관심이 생긴 것이라면 다시 한 번 필라테스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실제는 근육, 운동역학 등 전문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이 많은 운동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필라테스는 강사진의 능력이 중요하다. 기구필라테스자격증 혹은 필라테스강사자격증, 수료증 취득뿐 아니라 혼자 공부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필라테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곳에서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서경대학교 필라테스 강사과정은 동작 위주로 연습시키는 것이 아닌 몸의 원리와 근육의 움직임과 기능을 토대로 몸을 이해시키고 있다. 전문적인 이론 및 실습을 위해 8권의 교재(총 645페이지)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해하기 힘든 영어 교재나 그림으로 된 교재가 아닌 실사의 자체개발 교재를 통한 150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민간협회에서 발부하는 자격증/수료증이 아닌 서경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을 부여한다. 이점 은 최근 눈에 띄게 늘어난 필라테스 자격증 발부가 남발되고 있는 사태와 그에 따른 소비자 피해사례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이미 정부와 언론의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 점을 고려할 때 자격을 검증하고 안정성을 평가 받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무제한 반복 시청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필라테스 자격증을 소지하는 것이 아닌 ‘필라테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선 연습과 복습이 필수로 이뤄져야 하기에 이와 같은 무료 온라인 영상을 통해 진정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강사과정 관계자는 “필라테스 강사가 꿈이라면 필라테스자격증, 필라테스강사자격증, 수료증 등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고 시작해야 한다. 서경대학교 필라테스 강사과정에서는 대학교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미래에 대한 가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6월 수강생 모집에 대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문 출처>
한국면세뉴스 http://www.kdf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