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캠퍼스가 tvn 드라마 ‘머니게임’의 1화 방송 편에 등장했다. 배우 이성민과 정동환이 회의실에서 금융정책을 놓고 격하게 대립하는 장면에서 대학본관 3층 대회의실이 극중 회의장으로 노출됐다. ‘ㄷ’자형 대형 테이블에 금융위원회 관계자들이 앉아 격론을 벌이는 장면이 수분동안 방영된 것.
드라마 ‘머니게임’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악의 금융 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 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의 대립을 그린 드라마로, 지난 1월 15일 첫 방송된 이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영되고 있다.
연출 김상호, 극본 이영미, 제작 제이에스픽쳐스, 기획 스튜디오드래곤의 드라마 ‘머니게임’에는 고수, 이성민, 심은경, 정동환 등 연기력이 입증된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하고 있다.
드라마 ‘머니게임’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열심히 일해도 강남의 아파트값 상승률을 따라갈 수 없는 구조적 모순을 지적하면서, 결국 성실함보다는 돈 버는 요령이 능력으로 인정되는 세상 속에서 인물들이 느끼는 억울함과 상대적 박탈감을 풀어낸다.
성장과 발전을 위해 사람이 수단으로 전락한 사회에서 정보와 숫자에 탁월한 몇몇의 사람들은 보통의 사람들이 골 백 번을 읽어봐도 이해할 수 없는 상품들을 만들어 떼돈을 벌었는데, 그 중심에 인간 탐욕의 결정판인 ‘월가’가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tvn 드라마 ‘머니게임’ 서경대학교 방영 장면
서경대학교는 1947년 한국대학으로 출발하여 1955년 교명이 국제대학으로 변경되었고 종합대학교로 승격한 1992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으며 이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 2010년을 전후해 실용과 혁신, 글로벌에 기반을 두고 구조개혁과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최근 서울지역 4년제 주요 대학 중 신입생 경쟁률 1위(2020학년도 정시모집), 취업률 5위(2019년) 등의 성과를 거두는 등 세계 속의 미래형 실용교육 중심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홍보실=나인영 학생기자>
서경대학교 https://www.skuniv.ac.kr/
tvn 드라마 머니게임 http://program.tving.com/tvn/money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