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교내 혜인관 6층서…대상 등 33점 전시돼
‘서경대학교 제7회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수상작 전시회가 7월 10일(화)부터 20일(금)까지 11일간 교내 혜인관 6층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되었던 ‘서경대학교 제7회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수상작 309점 가운데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특선 27점 등 모두 33점이 전시됐다.
디자인 분야에서 미래를 선도할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서경대학교 디자인학부와 서경예술교육센터, 엠굿(미대입시)이 공동으로 주최한 ‘서경대학교 제7회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는 디자인분야에서 수학하고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가해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분야에서 주제 선정의 독창성과 종합적인 디자인 능력을 중심으로 기량을 겨뤘다.
기초디자인 부문에서는 대상인 총장상에 세현고등학교 한호원 학생이 선정된 것을 비롯해 금상에 인천초은고등학교 이예지 학생, 동상에 동탄중앙고등학교 이효정 학생 등 3명, 발상과 표현 부문에서는 은상에 서울미술고등학교 정미성 학생과 인천해송고등학교 이서정 학생 등 2명, 사고의 전환 부문에서는 동상에 봉담고등학교 김성민 학생 등 1명과 3개 부문에 특선 26명, 입선 309명이 각각 수상한 바 있다.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입학금 및 수업료 면제 등의 장학혜택이 부여됐다.
서경대학교는 이번 전국 고등학교 디자인 실기대회뿐만 아니라 ‘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 ‘서경대학교 전국 미용경진대회’, ‘서경대학교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서경대학교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등 매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경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실용예술 중심 대학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연대회들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기를 소망한다. <홍보실=김지은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