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2월 26일(월) 오후 1시 30분 서경대 수인관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신입생 1,359명과 최영철 총장, 보직교수, 학과장,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학사보고,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보직교수 및 학과장 소개, 교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입학식에 이어, 신입생들의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가교육, 특강(‘대학생활은 어떻게 할 것인가’), 학군단(ROTC) 소개, 대학 행정부서 소개 및 학술정보관 이용 안내, 학과생활 안내 등이 있었다.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컴퓨터공학과 최성인 학생(수시)과 화학생명공학과 남궁태성 학생(정시)이 전체수석으로 장학금을 받았으며 서민교(국제비즈니스어학부), 이하영(국제비즈니스어학부), 남기정(컴퓨터과학과), 부효석(전자공학과), 백동수(컴퓨터공학과), 조성민(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한수민(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학생이 수능우수로 장학금을 받았다. 그밖에 24개 학과(부)별로 수시 및 정시 수석을 차지한 46명의 학생이 각각 장학금을 받았다.
최영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높은 경쟁을 뚫고 우리 대학의 가족이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71년 전 개교한 이래 2만 명이 넘는 인재를 배출하여 국가발전에 공헌해온 서경대학교에서 뛰어난 창의성과 풍부한 현장 경험, 상황에 적합한 대응능력, 책임감과 의무감, 나눔을 실천하는 CREOS형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영철 총장은 이어, “꿈과 용기가 없는 사람은 발전할 수 없다.”면서 “여러분 모두 꿈과 용기를 가지고 좋은 목표를 세우고 본이 되는 인물을 롤모델 삼아 정진한다면 대학 4년 동안 흘린 땀과 눈물이 여러분의 노력에 대해 정직하게 보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총장은 또 “여러분의 꿈이 개인적 영달만이 아니라 세상을 헌신적으로 섬기는 이타적인 비전의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그것이 여러분을 자유롭고 행복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뉴스>
대학저널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923
베리타스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141
한국대학신문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8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