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과 학부 · 대학원 재학생, 3개 국내외 유수 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 ‘금상’ ‘은상’ 등 최고상 잇따라 수상하는 등 큰 성과 일궈
조회 수 7308 추천 수 0 2017.09.22 16:45:28장윤희, 장현순 학부생, 제5회 한가람 전국무용경연대회 참가 ‘대상’과 ‘금상’ 수상
권은지, 장윤희, 이슬, 김시진, 이주현, 장현순 등 학부생 6명, 제5회 국제춤축제연맹 아시아본부 전국무용경연대회' 참가 각각 ‘대상’과 ‘금상’, ‘은상’ 받아
박진경 대학원생, 제35회 kbs 부산 콩쿠르 참가 ‘금상’ 수상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 7명이 지난 8월 개최된 3개의 국내외 유수 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최고상을 잇따라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일궜다. 학부생 6명은 제5회 한가람전국무용경연대회와 제5회 국제춤축제연맹 아시아본부 전국무용경연대회에 참가했고, 대학원생 1명은 제35회 kbs 부산 콩쿠르에 출전했다.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과 4학년 장윤희 양과 동기인 장현순 양은 8월 19일 동작무용협회(회장 고선아) 주최로 중앙대학교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제5회 한가람전국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장윤희 양은 심청전을 모티브로 하여 아버지인 심봉사를 위해 인당수에 몸을 던지러 가는 심청이의 애달프고 슬픈 감정을 춤으로 표현한 작품, ‘청, 바다가 되다...’를 열연했다. 또, 장현순 양은 떠나간 임을 기다리는 한 여인의 슬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 ‘戀戀...흩어지는 그리움’을 아름다운 춤으로 승화시켰다.
한가람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장윤희 양
한가람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장현순 양
또한 권은지 양 등 학부생 6명은 8월 26일 상명대학교 계당홀에서 국제춤축제연맹 한국본부 주최로 열린 '제5회 국제춤축제연맹 아시아본부 전국무용경연대회'에 참가해 최고상을 받았다.
권은지 양(무용예술학과 4년)은 단군신화의 이야기를 토대로 ‘신시의 여인 꿈꾸다’ 작품을 통해 대상을 수상했고, 장윤희(무용예술학과 4년) 양은 심청전을 모티브로 한 작품 ‘청, 바다가 되다..’로 금상을 받았다.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권은지 양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장윤희 양
은상은 같은 무용예술학과 4학년의 이슬, 김시진, 이주현, 장현순 양이 수상했다. 이슬 양은 작품 ‘무희여 무희여’를, 김시진 양은 조선의 마지막 공주 덕혜옹주의 스토리를 모티브로 작품 ‘비운의 마지막 옹주’를, 이주현 양은 능소화를 통해 떠나간 사람을 기다리는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 ‘능소화’를, 장현순 양은 떠나간 임을 기다리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표현한 작품 ‘戀戀...흩어지는 그리움’을 각각 열연했다.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슬 양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김시진 양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이주현 양
국제춤축제연맹 제5회 전국무용경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장현순 양
이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권은지, 장윤희 양은 9월 17일 천안 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되는 2017 천안흥타령축제의 ‘Cheonan World Dance Competition’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무용예술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인 박진경 양(한국무용 16학번)이 8월 27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 제35회 KBS 부산 무용콩쿠르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했다. 박진경 양은 명성황후 시해 사건을 담은 내용으로, 시해 당하기 전 일본군과 대면했을 때의 순간과 감정을 춤으로 표현한 작품 ‘비운의 황후’를 선보였다.
KBS 부산 무용콩쿠르에서 금상을 수상한 박진경 양(왼쪽에서 세 번째)
박진경 양은 최근 신인무용경연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박진경 양은 한번 더 도전해 보자는 생각으로 임했는데 이처럼 좋은 결과가 나와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저를 항상 응원해 주시고 믿어주시는 학과장 교수님과 항상 최선을 다해 가르쳐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희망했다. 박진경 양은 서경대 무용예술학과 12학번으로 대학 졸업 후 서경대 대학원에 진학했으며, 현재 (사)정동극장의 전문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다.<홍보실=장겨울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