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예술종합평생교육원의 홈페이지가 ‘K-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lifeedu.skuniv.ac.kr/)는 기관의 우수함과 트렌디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비디오 포맷, 포토 그래피를 전면에 내세운 진화된 웹디자인을 담았다. 또한 시간 흐름에 따른 스토리텔링식 원페이지 전개, 수평 배열의 가로 슬라이더로 정보 전달의 효율성과 심미성을 동시에 보여주며 홈페이지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특히 서경대학교 예술종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의 주요 방문자인 재학생 또는 진학 예정자가 예술적 흥미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다채로운 영상과 사진을 제공하여 생동감 있는 교육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했다.
한편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즈’, ‘골든핀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아시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K-디자인 어워드는 산업, 커뮤니케이션, 공간 등 세가지 부문을 시상하며, 2017년에는 대한민국, 미국, 중국을 비롯한 31개국에서 3,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어 경쟁했다. 특히 출품작 중 60% 가량이 해외 출품이라는 점에서 명실상부한 아시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