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14일 열흘간 북악관 응용소프트웨어실습실서,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대상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대학 ICT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컴퓨터공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하계 집중 교육을 7월 3일(월)부터 14일(금)까지 10일간 북악관 응용소프트웨어실습실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컴퓨터공학과 1-2학년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파이썬 언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을 위해 갖추어야 할 필수 요건으로 인식되고 있는 파이썬 언어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Wep/App 개발, 빅데이터, 머신 러닝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교육은 파이썬의 기본 문법과 기본 문법을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예제를 위주로 진행되며, 자신의 생각을 알고리즘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프로그램화하여 실습하는 시간도 갖고 있다.
1-2학년 학생들인 만큼 어려운 내용보다는 수업자료를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예제를 실습하고 일부 코드 추가 등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습 교육 종료 후 멘토 강사의 지도 아래 파이썬을 직접 활용하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수업에 참여한 백규원 군(컴퓨터공학과 1학년)은 “수업에서 유익한 것들을 많이 알려 주셔서 보람도 있고 재미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실=김은지 학생기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7월 4일 북악관 응용소프트웨어실습실에서 열린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하계 집중 교육에 참여해 수업에 열중하고 있다.
조미영 강사가 파이썬 프로그래밍 교육을 하고 있다.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파이썬 프로그래밍 실습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