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본교는 교육 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소관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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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좀 더 상세한 본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검색 → 기관명에 ‘서경대학교’ 입력 후 조회를 통하여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본교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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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부여, 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리용 단말기의 안전조치

개인정보 유출 등 개인정보 침해사고 방지를 위하여 관리용 단말기에 안전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

화재, 홍수, 단전 등의 재해・재난 발생 시를 대비하여 백업 및 복구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 시 자동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사용자id 이외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관 및 담당자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관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관리책임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소속 정보전산원 정보보호과
직책 원 장 직 원
성명 강선미 주기상
전화번호 02)940-7737 02)940-7043
이메일 smkang@skuniv.ac.kr joo@skuniv.ac.kr

개인정보 분야별책임관 및 분야별담당자

개인정보 분야별책임관 및 분야별담당자 조회 바로가기

10.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에 대한 영상정보처리 관리방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 관리방침 바로가기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법제처 (http://www.moleg.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사실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12.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을 추가·삭제·수정할 수 있으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보호방침 변경일자

  1. 2011년 4월 11일
  2. 2011년 10월 7일
  3. 2012년 8월 31일
  4. 2013년 5월 20일
  5. 2014년 11월 10일
  6. 2015년 2월 1일
  7. 2015년 5월 1일
  8. 2015년 6월 1일
  9. 2015년 8월 1일
  10. 2016년 2월 15일
  11. 2016년 8월 5일
  12. 2017년 3월 1일
  13. 2017년 8월 20일
  14. 2018년 3월 10일
  15. 2019년 6월 1일
  16. 2020년 7월 1일
  17. 2020년 9월 1일
  18. 2021년 9월 1일
  19. 2022년 2월 1일
  20. 2022년 3월 1일